초능력 국어 독해 5단계 (5학년) -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5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어 독해가 밑바탕이 돼야~

다른 과목도 학습하는데 무리가 없을 것 같아

초5 남아 영,수 외에도 집중해서 공부하는 과목이 국어예요. 역사 쪽은 하지 말래도 알아서 보더라구요.

아, 과학도 조금 보충해줘야 하구요.

[동아출판]

초능력 국어 독해 문제집은

초등 국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학습할 수 있어요.

하루 4쪽씩 6주 구성으로 진행하는데요.

초등 5학년은 등교가 가장 늦어서 온란인수업하고도 여유시간이 많아서 학습시간이 충분하기에 어떤날은 하루 8쪽도 가능할 것 같아요.



초능력 초등국어독해는 학년별로 단계가 나뉘어져 있어요.

아이는 초5라 5단계를 풀고 있어요.



초능력 초등국어독해 문제집은

지문 분석 무료 동영상 강의를 제공해준답니다.

수학 풀이 강의는 들어봤어도 국어는 처음이예요.

국어도 범위가 넓어 학년이 올라갈 수록 어려운데요.

제대로 된 국어 독해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 것 같아요.

우리말이지만 오답이 생기면 설명을 해줘야 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지문분석 동영상 강의가 도움이 돼죠.



초능력 국어 독해 5단계

5학년 교과 연계 독해문제집이예요.

국어, 과학, 사회, 미술, 도독, 체육 등 5학년 과정에 알맞게 되어 있어서 교과공부에도 도움이 돼요.



6가지 주제별 지문으로 독해랑 어휘 학습을 학습하는데요.

사회/역사, 과학, 문학, 예술, 인물, 스포츠 6가지 주제별 글을 독해해 배경지식까지 풍부하게 쌓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예요. 그래서 저도 영어, 수학 외에도 국어독해 향상에 집중하고 있어요.



하루 4쪽 6주 학습 그대로 하게 되면 총 60개의 지문을 공부하게 되는 셈이죠.

아이들이 책을 읽다보면 본인이 좋아하는 분야만 읽다보니 사실 다양한 글을 읽기가 어려운데요.

부담없이 쉽게 여러 소재로 쓴인 글을 접할 수 있으니 독해문제집을 풀리게 되더라구요.

골고루~ 골고루!

이제 1일차부터 학습한 내용을 살펴볼게요.



사회에서 배우는 '배타적 경제수역'에 관련한 내용이 나와요. 사회과목이 고학년이 되면 아이들이 용어를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은데 독해문제집으로 만나니 개념이해가 빨리 되겠네요.

글 뿐만 아니라 이미지가 삽입되어 있고, 어려운 어휘까지 나와있어서 독해뿐 아니라 어휘에도 정말 좋겠어요.



본문 아래 코너에는 어휘 퀴즈가 수록되어 있고, 2개 중에 한 개 고르게 되어 있어 학습 부담을 덜어요.



설명하는 대상을 알고 중심내용을 찾을 수 있게 하나하나 지문을 뜯어보는(?) 연습 과정이예요.

대충 건성건성 책읽는 습관은 없어지겠네요. ㅋ



마지막 문제는 30초 요약 문제로 문장으로 정리하고 중요단어를 정확히 쓰게끔 칸까지 되어 있어요.



생각만해도 마음이 찡해지는 독도

지문도 참 맘에 드네요. ^^

영토, 영공, 해저, 엄중하게 라는 어휘 뜻도 알고

의미있죠.

울 초5 아이 30초 요약에 답은 '우리땅'임을 세계에 알려야 한다인데요. '한국 땅'이라고 썼는데.. 잠시 고민하다 맞았다고 했어요. 지문을 왜 정확히 안보고 쓰는지 모르겠어요.

이러니 국어 독해가 필요하죠.



2일차는 과학 영역이예요.

자동온도 조절 장치의 원리, 음식이 맛있어지는 온도에 관한 지문을 읽고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2번 문제는 지문의 내용을 정확히 알고 이해했는지

묻는 문제였는데 유독 아이가 오답이 자주 나오는 문제 형식이어서 신경이 쓰이네요.



3일차 문학수업

창착도서보단 역사나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 고학년으로 갈수록 상당한 이해를 요구하는 문학작품을 배워야 하는데.. 어렵네요. ^^

그래서 아이와 함께 지문 분석 강의를 함께 들었어요.

이럴 때 참 요긴하게 쓰이네요.

다 들을 시간이 안되면 아이가 취약한 영역만이라도

강의를 들으면 도움이 돼요.

'모국어란 곧 자기가 같혀 있는 감옥의 열쇠와도 같은 것'이란 말에 까닭을 써야 하는데 본인 생각을 쓴 초5 남아

열심히 독해연습이 필요하겠네요.



5일차는 문학 영역

시가 출제 되었는데~ 참 어려워하더라구요.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문제..

시를 감상하고 시의 뒷 이야기를 시를 만들어보라 했는데 설명을 해놓았어요. ㅠㅠ

평소 글쓰기를 할 때 3형식 수준인 건 알았으나..

초능력 국어독해문제집을 풀면서 갈 길이 멀다~

소리가 나오네요.

하나하나 다 알려줘야 할 것 같은..

초5 아이, 초능력 국어 독해 문제집

제대로 만난거 같아요. ^^


초능력 국어 독해 5단계.학년 답안지



답안지가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요.

글의 종류, 특징, 흐름 등이 모두 설명되어 있고 문제 하나하나 설명이 되어 있어 참고 하기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