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평설 2020.5 독서평설 2020년 5월호
지학사 편집부 지음 / 지학사(잡지)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독서가 재밌다, 공부가 쉽다!

30년 역사를 자랑하는 국내 최장수 독서.학습 월간지

초등 독서평설 5월호를 만나보았어요.

초등 5학년 아이에게 얼마만의 어린이잡지인지.. 편독하는 아이 다양하게 접해주고 싶어서 초등 독서평설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콘텐츠가 들어있는지 궁금했어요.

책읽기 습관도 들이고 등교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초등논술 연습도 하고요.

배경지식이 많아야 초등디베이트도 준비가 가능하고요.

도서관 잡지 코너에서 더러 보긴 했지만

워낙 책들이 많으니 집중해서 읽을 시간이 부족하더라요.

교과연계된 필수 지식과 정보로 독서교육 할 수 있어요.



초등 독서평설의 5월호 표지는

지금 밖의 풍경처럼 파릇파릇한 초록색이네요.

귀여운 캐릭터들이랑 미로가 잘 어울려요.

본 표지의 컨셉은 코로나19로 지친 요즘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코로나 미로를 탈출해보는 것이랍니다.

초등 독서평설은 본책과

별책부록 워크북 초등독평 더하기가 있어요.

'빅 데이터가 도와줄게'



초등독평 첫걸음

알고 보면 신기한 동물친구들, 뚝딱! 우리 풍속, 한눈에 표현 사전 등을 먼저 만나는데요.



재밌는 동화와 관련한 지식 관련 정보를 함께 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초등 잡지안에 웹툰은 빠질 수가 없지요.

밑 빠진 독에 물 붓기!

초5 아이 이야기 인가요?

운동하고 먹고, 운동하고 먹고.. ㅋ

잘 커주기만 하면 감사하죠.



코로나 극복을 위한 사자성어로 딱 알맞죠?

십시일반

여러 사람이 힘을 합치면 한 사람을 돕기 쉽다는 말이죠.

코로나 극복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열심히 노력해요.

사회적 이슈까지 접해보면서 독해력자신감을 쑥쑥 올려요.



독서 다이어리 참 좋네요~^^

풍성한 내용이 들어있는 만큼 조금씩 나누어서 적힌 날짜에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주 편안한 자세로 지학사 독서평설 5월호를 재미있게 읽고 있네요. ㅋㅋ 한꺼번에 읽기보다 조금씩 나눠서 읽자고 했어요.

독서톤론, 진로창의, 통합사회, 통합과학 분야별로 다양한 지식을 만날 수 있는대요.

독서 다이어리 22일에는 122페이지

<겉으로는 알 수 없지>



아하, 영화 <원더>의 원제 R.J. 팔라시오의 소설<아름다운 아이>의 줄거리가 나와있네요.

아이와 함께 <원더> 소설을 재밌게 읽은 기억이 나요.

겉으로는 볼 수 없는 친구만의 매력을 제대로 알려면..

케첩쌤의 영어 속담 한마디로 나타낼 수 있어요.

"Beauty is in the eye of the beholder."

보잘것없는 물건이라도

제 마음에 들면 좋게 보이게 될 거에요.

영어단어도 공부하고 영어 대화로 속담도 배워볼 수 있어요.

초등 독서평설의 빅데이터가 도와줄께!



빅데이터란 무엇이며 단위 등~ 빅데이터의 전반적인 모든 내용이 담겨있어요. 초등학생이 이해할만한 수준에서 설명되어 있어서 생소한 분야에 대해 이해하기 쉽겠더라구요.

아이도 데이터의 크기 단위를 보면서 어림 계산을 해보네요.



가장 좋았던 건 초등논술잡기 답게 빅데이터의 장점과 단점이 기술되어 있어요. 우리가 생활 전반에서 알게 모르게 누리고 있는 것들을 책으로 다시 한번 확인하였는데요.

장점도 있지만 정보유출, 개인정보의 중요성은 빠질 수가 없죠.

지혜로운 자세가 필요함을 느낄 수 있는 작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그 외에도 현재 기사화 되는 이슈나 초등 독서평설로 만날 수 있었는데요. 한 권에 뉴스를 보지 않아도 세상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어서 초등아이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 밖에 초등 아이 수준에 맞는 추리연재 동화, 아이들이 경험한 보고서, 실험, 교과서 속 옛 이야기, 독서평설이 만난 인물, 어린이법정 등.. 읽을 거리가 정말 풍부하네요. ^^

과학동아만 알다가 초등학생 시사잡지로 괜찮은 것 같아서 정기구독를 고려해도 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