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1등 이과1등 3 : 로봇아트 1등의 선택 - 개성만점 1등들의 재능발견 학습만화 문과1등 이과1등 3
최재훈 지음, 이정태 그림, 1등 미디어 기획 / 아울북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성만점 1등들의 재능발견 학습만화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유튜브 채널, 1등 미디어

구독자 60만명의 사랑을 받고 있는 '1등 미디어' 채널이

'세상을 바꾸는 인플루언서 어워드' 본상을 수상했어요.

처음 문과1등 이과1등 책을 접했을 때 아이들은 벌써 알고 있었더라고요. 엄마는 그저 공부 잘하는 법 알려주는 매체인가 싶었는데 문과1등이과1등 1,2권을 접하고

전혀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됐죠~^^


책을 먼저 접하고 우리 가족도 종종 즐겨보는 1등 미디어 팬이 됐어요. 1등 미디어에서는 누구든 노력만 한다면 각자 자신이 원하는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더라고요.


문과1등이과1등에 나오는 등장인물을 잠시 살펴볼까요?

1,2권을 보셨던 분들이라면 익숙한 캐릭터죠.

'칼카나마알아철니수헬리베붕탄질산~'을 외우고 다니는 이과 1등과 '살어리 살어리랏다 얄리얄리 얄라셩~'을 부르고 다니는 문과 1등 친구가 이 책의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울 아이들 원소는 잘 몰라도 책 몇번 보고는

칼카나마알아철니수헬리베붕탄질산을 중얼중얼 어느새 외웠더라고요. ㅋㅋ

벌써 중학교 공부 하나 해놓은 건가요?

이 책 덕분에 원소는 118개라고 아는척 하는 초5 아이가

어깨가 으쓱합니다.


로봇은 익숙해도 로봇아트는 좀 생소하더라고요.

로봇조립, AI, 로봇경기.. 이런 게 아니라

로봇아트?

네이버 사전에도 보기 힘든 단어인데요.

문과1등이과1등을 통해 차차 알아보기로 해요.


일등고에서 축제가 열렸어요.

개성강한 1등들은 각자 맡은 부스, 역할로 최선을 다해 준비를 했는데요~ 하지만..

일등고 입학 시험에서 떨어진 밥이 그냥 있을리가 없죠.

일등고 축제가 못마땅한 밥에게 택배상자가 도착해요.

상자안에는 로봇 슈트가 들어있어요.



로봇슈트를 보낸 사람이 누구일까? 몹시 궁금한데요.

밥이 그러고 보면 좋은 말로 넘 순수해요~ㅋㅋ

잠시 잠깐 고민하는 듯 하다 덥썩 오케이하는 밥!



일등고에서는 재미난 1등들이 참 많아요~

후각 1등은 방귀냄새만 맡아서 뭘 먹었는지 알고, 어떤 비누를 썼는지 어떤 향수를 쓰는지 척척 맞추는데..

방귀 좋아하는 아이들 취향 저격이네요. ㅋㅋ

좀비 1등, 동물소통 1등 애니멀 리, 타로 1등 천운명~

개성넘치는 일등고 학생들 이야기에 푹 빠지네요.



그러던 중 사연요리, 과학요리, 아트요리 1등들이 각자 자신들이 최고라고 다투는데요.

로봇아트 1등이 나타나 뚝 던진 한마디!

'창의성은 열린 마음과 유연한 태도에서 시작된다'

라는 말을 던지고 가죠.



일등고에서는 이과, 문과, 예체능 분야별로 대결을 해요.

문과는 윤동주 시인의 시낭송을 준비하지만

지루해하는 친구들이 많아서 아쉽네요.

문과1등 이과1등에서는 학습만화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내용과 지식을 적절히 섞어서 정보를 전달해주니 유익한 점도 있더라고요. 이 책을 읽으면서 윤동주님의 서시와 별 헤는 밤, 쉽게 씌어진 시 등을 감상할 수 있어서 좋았고

윤동주님의 일대기를 잠시나마 접해볼 수 있었어요.



이과는 로봇아트 1등 인간미 도움으로 드론과 로봇을 이용한 퍼포먼스로 많은 박수를 받았지만 끝나자마자


예체능과를 도와 로봇으로 뮤지컬을 성황리에 마치게 되죠.

이과와 예체능 사이에 다툼이 생기지만

로봇아트 1등 인간미에게는 중요하지 않아요.

어렸을적부터 과학과 미술에 두각을 보였던 인간미는

어느 하나를 선택하게끔 하는 부모님들로 인해 힘들었던 과거가 있었어요.

어렸을 때부터 진로를 일찍 정해서 시작해야 한다고 많이들 이야기해요. 왜 꼭 하나여야 하는지, 인간미를 보면서 느끼는게 많아지더라고요. 경계를 넘나들며 생각하는 능력 그것이 창의성의 시작이이라는 것을~



한편, 일등고 축제에 나타난 밥은 로봇을 이용해 문과 추리 1등과 이과 밀리터리 1등과의 대결에서 가볍게 승리하죠.

다른 부스도 격파해버리고 팔뚝 1등도 가볍게 격파한 밥

이 소식을 듣고 문과 1등과 이과 1등이 달려가지만

저멀리 내동댕이 쳐져요. ㅠㅠ



주문은 왜 외우는지.. 중독될 것 같아요.

울 아이는 줄줄 외우고 다니네요. ㅋㅋ

" 얄리얄리! 살어리랏다!"

"칼카나마! 아라철니!"

덕분에 재밌게 하나 외우네요.



어쩔줄 모르는 상황에서 인간미가 해법을 내놓습니다.

로봇에 대해 너무나 잘 알다보니 뒤에서 1등을 내세워 밥을 해치우는데요.


뒤에서 1등도 일등입니다.

일등고에 문닫고 들어온 1등이지만 1등으로 인정해주는 친구들의 자세도 배울만하고요.

이 모습을 지켜보는 교장선생님은 무척 뿌듯해하네요.

밥을 움직이게 하는 사람은 누구일까?

4권에서 등장할까요?

뒷편에는 작은 에피소드가 나오는데요.

문과 1등 이과 1등 보이스피싱을 당하다?

보이스피싱을 소재로 만화인데 문과1등 이과 1등처럼 해낼 수 있을까요? ㅋㅋ 저는 그냥 대답하지 않고 전화를 끊는 방법을 선택할래요.

1등들의 신나는 놀이터에서는 인간미가 로봇과 로봇아트의 차이를 설명해주고 로봇아트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준답니다. 

인간미의 로봇 슈트 보고서, 기획노트 

일등고X-파일로 본 국내 로봇 아트 1등, 해외 로봇 1등들에 관한 내용도 볼 수 있어요. 
12장의 카드가 들어있는데요.

1~3권까지 모으면 총 36장으로 즐거운 보드게임도 할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