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수학 중1-1 (2021년용) - 개념부터 문제까지 한번에 완벽하게 중등 체크체크 수학 (2021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곧 예비중 아이의 겨울방학이 시작되네요.

방학동안 보게 될 교재들이예요.

아이가 두 권중에 먼저 선택한 것은 체크체크 중1-1

의외로 많은 학생들이 활용하고 있더라고요.

밀크티중학으로 공부중이어서 같이 활용하는 걸까요?

다른 친구들 수업 듣는 거 보곤 우리집도~ 시작합니다. ㅋ

한 권을 되어 있던 교재를 아이가 겉표지를 뜯어내고 분리해놓았더라고요.

진도교재

개념정리+원리이해, 기본연습, 유형해결원리+실전연습, 단원테스트

개념들릴

기초개념, 계산연습, 교과서 속 필수유형

중 1-1 과정에서 배우는 내용들이네요.

소인수분해, 정수와 유리수, 문자의 사용과 식의 계산, 일차방정식, 좌표평면과 그래프

예비중 아이 중등수학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알 필요가 있지요~^^

어떤 단원을 가장 어려워할까 궁금하네요.

체크체크 중1-1의 첫 페이지는 개념부터 익히도록 나와있어요.

중요개념을 배우고 개념을 익히는 문제, 한번 더 확인하는 문제까지~ 개념도 쉽고 간결하게 나와있고 아이도 보기에 편한가 봅니다.

 

밀크티중학 봄샘의 강의를 들으면서 개념을 이해하고 나니 한결 수월한가봐요.

개념을 공부한 후 step2. 개념 체크 문제까지 잘 풀어주었네요.

문제 구성이 복잡하지 않고 간결하면서 딱 필요한 중요한 개념문제들로 나와 있고요.

문제 중간중간 말풍선으로 팁을 주기도 해요~^^

단원별로 꼭 알아야 할 개념을 도식 도표로 한눈에 들어오는 개념들을 배우고 바로 개념문제 풀면서 적용해가는 방법이 좋더라고요.

실력문제 속 유형 해결 원리와 실력체크

유형해결원리는 학교 시험에서 꼭 설명이 필요한 문제에 대해 해결 과정까지 알고 그대로 풀어볼 수 있게 되어 있는 문제에요. QR코드까지 활용할 수 있게 되어 있더라고요.

실력체크 문제는 학교시험 대비로 좋을 법한 수준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맞은 문제보다 오답이 나올 때 해답지를 봐도 이해가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풀이과정까지 밀크티 중학 도움받을 수 있어서 더 좋아요.

실력체크 문제가 나오고 바로 좀더 어려운 문제가 나올 줄 알았는데 예상과 다르게 중단원 개념확인코너가 나오네요.

빈간을 채우면서 필수 개념을 다시 확인하고 넘어가게 구성해놓았어요.

문제를 풀다가 가볍게 확인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개념은 중요하니까~^^ 놓치고 간 것은 없는지 확인하면 좋아요.

중단원 마무리 문제로 배운 내용을 시험보듯 시간도 재고 중요한 문제 한번 더 유념해서 풀면서 다시 한번 확인해봐요.

초등수학도 창의, 사고력 문제가 있는데 중등도 마찬가지~ 통합교과, 실생활과 관련된 문제까지 마스터하면 한 단원 끝!

개념드릴문제집. 본교재를 한 권 끝내고 들어가도 되나 했더니 1단계 기초개념, 계산연습 문제는 진도교재 step1을 공부한후/ 2단계 개념체크 문제는 진도교재 step2를 공부한 후 활용하면 좋겠네요.

사용법을 알면 효과는 더 큰 법이죠~^^

개념체크하고 확인하고 연습문제풀고~ 반복에 반복연습 공부로 예비중 아이들에게 좋겠어요.

체크체크 중1-1은 아이들 중등수학 처음 시작할 때 기본서로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