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2 -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초등한국사 대탐험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2
최태성.조윤호 지음, 도니패밀리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큰★별쌤 최태성과 떠나는 한국사 대탐험 시리즈

구해줘카카오프렌즈 1권을 읽고

아이들 성화에 2권까지 섭렵하게 되었네요!

왜?

재밌으니까~~~

 

 

 

초등교과연계된 구해줘카카오프렌즈

2권은

조선~일제강점기까지의 이야기예요.

조선시대는 1권에서도 나오기 때문에 1권을 읽고 갔으면 좋겠네요.

 

 

 

 

 

구해줘카카오프렌즈 2권에서 배우는 내용들

그 시대에 중요한 내용들, 꼭 알고 가야 하는 내용들을

궁금증을 통해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공부할 수 있어요.

 

 

 

1권에서 큰별쌤이 카카오프렌즈의 한국사에 대한 관심이 적어질 것을 우려하는 맘을 눈치챈(?)

구석기인이

큰별쌤을 2권의 문으로 밀어버렸네요.

잘된건가요? ㅎㅎ

 

카카오프렌즈는 큰별쌤을 구하기 위해

도서관에서 한국사 2권을 부랴부랴 찾느라 정신이 없어요.

 

 

1권에서는 20개의 별을 모아야 탈출할 수 있지만

2권에서는 16개의 별을 모아야 큰별쌤이 탈출할 수 있어요.

 

1권에서는 구석기인이 도와줬지만 구석기인이 없는 구석기시대는 팥없는 호빵과 같기 때문에 구석기인은 돌아가야 하는 상황!!!

 

 

하지만 실망하지 마시라!

바로 말할수 있는 다람쥐 다다가 있기때문.

 

 

그렇게 친구들은 큰별쌤을 구하러 떠나게 되요..

 

 

 

 

일단 친구들은 제일 처음으로 광해군을 만나

왜 광해군이 중립 외교를 했는지 궁금증을 풀어보기로 했어요.

 

 

 

 

광해군의 중립외교는 초등5학년 2학기 사회시간

민족 문화를 지켜나간 조선에 대해

배울 수 있는데요.

 

 

초4 아이는 구해줘카카오프렌즈로

미리 공부하고 들어가게 생겼네요~^^

 

초등교과연계가 되어 있으니, 미리 예습하는 셈!!!

 

작은 아이는 이렇게 미리 한국사를 재밌게 접하고 있으니

사회공부가 어렵지 않게 다가오네요.

 

자신감 UP!!!

 

 

 

읽다보면 하단에 어려운 용어도 알려준답니다.

 

어른 눈에서 바라보면 카카오프렌즈때문에

정신사납다고(?) 느껴지려나요? ㅋㅋ

카카오프렌즈 덕분에 역사를 쉽고 재밌게 공부하고 있어요.

 

 

카카오프렌즈의 끄적끄적 역사 노트는

 

배운 한국사를 정리해주고

꼭 기억해야 하는 내용들을 다시 한번

간결하게 알려주고 있어요.

 

 

질문에 대한 내용이 끝나면

만화로는 부족한 내용들을 더 자세히 정리해서

보여주네요.

 

아이가 꼼꼼하게 읽으면서 내용을 읽어나가더라고요.

 

 

 

 

광해군은 과연 아슬아슬한 중립외교를 성공할수있을까?

왜 흥선대원군은 서양과의 교류를 금지했을까?

왜 조선은 일본과 불평등한조약을맺엇을까?

 

더 많은 궁금증을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살펴보시길 바래요. ^^

 

 

구해줘 카카오프렌즈 한국사 단톡방~!

 

카톡을 옮겨다 놓아서

절로 읽어지는 효과가 있네요. ㅋ

 

 

 

저요!저요! 풀어봐요!!

아이는 " 에이~ 너무 쉽다." 요러면서도

스윽~ 한번씩 입으로 풀어보네요.

 

아마 어려웠으면 풀지도 않고 넘겼을 텐데..

문제가 쉽게 나와 한번 더 보는 효과가 있어요.

 

 

부록 스티커를 살펴보니 1권과 다르더라고요~^^

나름 스티커가 귀여워서 어디에 활용을 해볼까

아이랑 이야기도 나누었어요.

스티커 좋아하는 저학년 친구들에게

너무 좋은 부록 선물이네요.

 

아이는 원래 용도인

저요!저요! 풀어봐요 스티커를 떼어 정답 스티커란에

붙이지 않고..

떼어내서 따로 보관한다고 가져가 버리네요. 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