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문법 3800제 5 초등영문법 3800제 5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영문법 3800제의 소문을 익히 알고 있었어요.

다들 많이 추천해주시고, 기본으로 한번씩은 거쳐가는 중학영문접 교재로 알고,

우리 아이도 꼭 풀려봐야겠다 맘먹고 있었는데~

초등에서도 3800제 초등시리즈가 나왔네요. ^^

10년 연속 1위, 300만부 돌파!

중학 영문법 최강 1등 교재,

중학영문법 3800제의 초등영어 시리즈!

<초등영문법 3800제>

이렇게 반가울수가!

아이는 초등 6학년인데 레벨5를 선택했어요.

아직 어느 정도의 난이도로 나오는지 모르기도 했고, 레벨5가 초등 5, 6학년 단계로

부가의문문/ 수량형용사/ There is. are 구문/비교급, 최상급에 관한 커리큐럼으로 되어 있어요.

초등영문법 3800제 시리즈를 잠깐 볼까요?

개정교과서 교육부 지정 필수 초등 500단어,

중학 750단어 완전 수록!

초등영문법 3800제 시리즈는 총 레벨 1~8까지 되어 있어요.

레벨1은 명사, 관사, 대명사, be동사에 관한 공부하고 초4,5 부터 권장연령으로 되어 있네요.

아이 영어공부를 해보니 초4부터 영문법을 접근해도 되겠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그러네요. ^^

아이가 레벨1, 2는 반복학습으로 조금씩 접했던지라

레벨5단계를 선택했는데요.

레벨 두개씩을 묶어서 기본 1,2단계 설정해 놓았더라고요. 레벨 5단계는 기본 1단계로 되어 있어요.

중학교 가기전에 초등영문법 3800제의 도움을 받아 70%정도는 한번 쓱 훓어보고 싶어요.

초등영문법 3800제 레벨5는 4개의 챕터로 되어 있어요.

챕터 안에는 1~4개의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중간에 실전테스트와 워크북이 포함되어 있어요. 워크북 안에는 단어쓰기, 딕테이션을 공부할 수 있구요~

 

중학영문법 3800제와 비교하면 친절하고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어요. 구성도 부담스럽지 않아요.

유닛1은 부가의무문에 관한 내용인데요.

부가의문문을 만들 때 지켜야 할 규칙과

문장에서 be동사, 일반동사, 조동사가 쓰일때 ㅂ 부 북 부가 부가으 부가의 부가읨 부가 부가의문문이 각가의 경우에 어떻게 쓰이는지 알 수 있어요.

챕터에서 배울 단어들 중에 이미 알고 있는 단어가 있는지 미리 체크체크!

24의 단어중에 23개를 알고있다니 안심이네요~^^

단어의 품사와 뜻을 체크하는 란이 있어서 좀 더 수월하게 단어 공부를 할 수 있어요.

스텝1 ▶

유닛1. Sihu is tall, isn't he?

부가의무문은 상대방에게 확인이나 동의를 구하고 싶을 때 문장 뒤에 덧붙이는 의문문을 이야기해요.

중요한 의미나 영어어휘에 바탕색이 되어 있어 눈에 더 잘 들어오더라고요.

포인트만 딱 집어서 알기 쉽게 알려주고 있어요.

정리된 내용을 잘 이해 했는지 확인해보고 문제를 풀어봐요~

음~ 쉽다. 문제도 딱 4문제~^^

아이가 어쩐지 푸는 속도가 엄청 빠르더라구요. ㅋㅋ

유닛2. You ate some pizza, didn't you?

부가의문문의 동사별 사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부가의문문의 앞 문장의 주어와 동사 시제에 따라 조금씩 달라진답니다.

아이는 문제를 풀면서 마지막 6번. 문장만 보고 아이가 여자아인지 남자아기인지 모른다고 하면서..

(사진은 천상 여자아기 맞구만요~^^)

공란으로 해놓았더라고요. ㅠㅠ

스텝2 ▶

유닛1,2에서 배운 내용을 가지고 연습문제를 풀어보는 시간

문제 하나당 주제가 있네요. 미나의 가족 이야기, 내가 화가난 일 등등..

주제 안에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다양한 예문을 접할 수 있어요.

레벨5는 기본1단계여서 그런지 난이도가 어렵지 않게 느껴지네요.

문장 자체를 다 써서 완성하기 보다는 중요한 문법에 해당하는 어구만 채워넣는다던지 고르는 식으로 되어 있고

이해를 돕기위한 그림들과 해석이 있다보니 공부를 하는 초등 아이도 힘들어하지 않고 즐겁게 했어요.

스텝2 연습문제 뿐만 아니라 중간 중간 재미로 익히는 문화 상식이 있다보니, 아이들에게 유익하네요.

아이가 미국은 방학이 3달이나 된다고 부럽다고 하기도 하고,

한국처럼 새학기가 3월이 아니라는 사실을 초등영문법 3800제 덕분에 더 자세히 알 수 있었어요.

이런 깨알 상식 유익하네요~

스텝3 ▶

공부한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테스트 해볼 수 있어요.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하나하나 풀면서 다시 한번 복습해보고 핵심 영문법의 기초를 제대로 익혀나가요.

챕터1 부가의무문을 오답이 거의 없이 풀어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

챕터1,2와 챕터3,4가 끝나면 중간에 마무리 실전테스트로 한번 더 반복이 되요.

실전테스트 ▶

총30문제로 되어 있고 시험보는 자세로 임하면 좋을 것 같아요.

워크북 ▶

* 원어민 음성으로 녹음한 단어, 문장 MP3 제공

* 단어쓰기 연습장, 받아쓰기 시험지, 단어암기 시험지 무료 제공

                       

교재안에 단어쓰기 연습이 있어도 잘 안하고 넘어가는 편인데

초등영문법 3800제 단어쓰기연습은 QR코드를 통해서 음원을 듣고 영어단어 철자를 쓰게 되어 있어 맘에 들어요.

듣고 쓰는 받아쓰기(딕테이션 테스트)랑 단어테스트를 적절히 방학동안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가 꽤 열심히 푸는 모습을 보니 구성이 맘에 들었나봐요.

문법을 해줘야 겠단 생각에 중학교 기초 문법만 생각했는데 마더텅 초등영문법 3800제를 풀다보니,

구성이나 레벨만 잘 선택하면 아이가 덜 지루해하면서 초등영문법의 기초를 제대로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아

이 교재를 여름방학동안 마무리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