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장 독해 11권 초등 국어 6-1 (2024년용) - 공부력 강화 프로그램 초등 하루 한장 독해 (2024년)
안부영 외 지음 / 미래엔 / 2018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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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국어는 독해가 우선!!  




미래엔 하루 한장 시리즈 독해를 만났어요.

요즘 국어 독해의 중요성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어요.

국어뿐 아니라 수학부터 다른 문제를 접할 때도

문제를 꼬아서~ 어렵게 내다보니 문제의 의도를 이해하지 못해서 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하루 한장 독해는 교과 학습 단계에 맞추어 학기별 읽기 전략을 신장시켜줘요.


초등 6학년 하루한장 독해 11권, 12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1권으로 1학기를 시작하고

여름방학에는 하루한장 독해 12권으로 공부해야겠어요.


초등 공부력 강화! 하루 한장 50일 완성!!!





하루 한장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는 학습 계획표


교과 학습 단계에 맞추어 있어서 학년별, 학기별로 집중 연습할 수 있어요.

읽기 목표에 따른 주제로 분류되어

학습 계획표를 제대로 활용한다면 학습 효과 굿!!


엄마가 매일매일 해야 할 것들을 알려주지 않아도 되고 그날그날

해야 할 것들을 계획표를 보고 확인할 수 있으니

자기주도학습에 좋아요.




개정된 교육과정에 따라서 다양한 독해 제재를 다루고 있어요.

설명, 설득, 문학 작품 외에도 생활문, 토론 등

여러 가지 제재를 접해볼 수 있다는 것은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1일차 하루독해 부터 살펴볼까요??



신문 기사와 뉴스에 대한 자신의 의견 정리하기에 대해서 배워요.


1일 차부터 굉장히 소재가 남다르죠~

신문에 실린 기사문을 읽거나 뉴스를 통해..

사물이나 현상에 대해 생각하는 태도나 방향이 바라보는 사람에 따라 관점이 다를 수 있어요.

요즘 아이들 뉴스나 신문 보는 일이 흔치 않은데 참 좋은 제재를 다루고 있어요.



초등 6학년이라 이제는 문제를 풀고 나서 답안지로 스스로 채점하고 싶다고 해서

스스로 확인까지 한답니다..





 

아이가 확인하는 하루한장독해 바른답과 지도방법서예요.

제목은 부모님용으로 되어있지만~^^

초등 6학년이니 스스로 해도 무방하리라 생각합니다.

하루 한장 학습지안에

수록된 QR코드를 찍어도 수록된 글과 설명의 문제 해설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하답니다.





 


아이가 스스로 봐도 좋을 만큼 해설이 필요한 것은 구체적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활용만 잘 한다면 더없이 큰 효과가 있답니다.





읽기 목표의 첫 도입 부분은 공부하는 방향이나 목표를 제시해 주고

4~6일 동안 같은 제재로 학습을 한다는 점, 그 목표에 대해 더 심도 있게 공부할 수 있어요.


중요한 문장에는 눈에 한번 더 들어올 수 있도록 색 글씨로 표시되어 있고

다양한 컬러감에 간결한 구성으로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줘요.




 


매일 하루한장독해는 2장의 분량으로 되어 있어요.

7~9문제로 구성되어 있고  그 안에는 1 ~ 2개의 지문이 주어지는데요.

객관식 문제부터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는 서술형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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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엔 하루한장독해 하루 분량 뒤편에는 낱말 놀이터라고 하는 코너가 있어요.

 

아이가 창작 위주로 좋아해서 걱정이었는데


컴퓨터와 관련된 낱말

브라우저

컨텐츠

네트워크 등의 생소한 낱말을 배우고, 왜 그럴까? 의 코너가 엄청 유익하게 다가왔어요.


얼마 전에 주먹왕 랄프 영화에서 

 인터넷 속으로 들어가는 주인공들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이런 낱말들을 배우고 나서 관람하니 아이가 네트워크, 와이파이 등의 개념을 인지하고 있으니

다른 영역에서의 흐름 파악도 빠르게 인지하게 되더군요.



하루한장 독해 안에 있는 왜 그럴까?는 꼭 읽어보게 하면 좋아요.





 

하루한장독해 지문으로 나오는 하단에 지문에 대한 출처가 나와있는데요.


아이는 소설이나 본인이 좋아하는 주제가 있으면 찾아보고

독서를 더욱더 확장하는 방향으로 이끌어주기 때문에 도움이 되고 있어요.


언젠가 한국 고전에 대해 모르고 있다가

작은 단락 하나만으로 고전에 대해 흥미가 생기고 나서는

도서관에서 한국고전 단편집을 몇 권 빌려서 읽게 되어라구요.


하루한장 독해로 다독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일주일 분량의 공부를 끝내고 나서

아이가 하루한장 독해 오른쪽 하단에서 은행나무를 잘라내기 시작했어요.

초등 6학년에게는 좀 시시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왠걸~ 오려내서 붙이더라구요.

방학이라 여유시간이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





 


잘라낸 은행잎은 목표별 일자에 맞게 붙이면 끝!

은행나무를 다 완성하면 아이가 먹고 싶은 외식을 시켜주거나

아이가 읽고 싶어 하는 책을 한 권 사주기로 약속했어요.



 

하루한장독해와의 50일간의 여행 렛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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