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어떻게 하면 좀더 문법을 잘 이해하고 배울 수 있을까 하면서 고민하던 차에 아이에게 맞는 교재를 찾아 다녔어요. 아이는 초등 5학년, 영어학원을 2년정도 다녔지만 영문법은 여름방학부터 조금씩 하기 시작했어요. 예문사에서 만든 초등고학년을 대상으로 만든 그래머스파이 진짜 초등 영문법1어떤 교재를 시작할 때는 우리 아이가 호감을 보일까? 잘 하게될까? 고민을 하게되요. 이왕하는 공부 안할 수는 없고 덜 스트레스 받았으면 하는 마음.진짜 초등 영문법은펼치자 마자 서술형이다! 라는 생각과 아~ 쓰는 게 참 많은 것 같네. 수학 공부할 때도 풀이쓰는 거 싫어하는데 괜찮을까 걱정반 긴장반~^^;사실 좀 더 쉽고 유아틱한 영문법 쉬운 교재와 동시에 두권을 똬악~ 던지듯 두었어요. ㅋ니가 매일 조금씩 하루 한장이라도 해봐~ 하고 .
진짜 초등 영문법1은 본책과 부록 워크북, 워드북으로 되어 있어요.
워크북에는 본 책에서 나왔던 각 유닛의 파트별 주요 규칙을 간단하게 정리하고 주어진 단어를 문법에 맞도록 변형하여 문장을 완성하는 연습을 할 수 있어요.
워드북은 각 유닛 별로 30개의 주요 단어를 문장과 함께 제시하고 2회분의 테스트가 수록되어 있어요. 사이즈는 본 책의 3분의 2크기로 얇아서 휴대해서 챙기기에 좋더라구요.
2권으로 나누어 있어서 1권에서는 명사, 대명사, be동사와 일반동사, 형용사와 부사, 비교급과 최상급, 조동사, 의문사, 전치사 등을 좀더 알차게 배울 수 있겠네요.
유닛을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에 개념을 먼저 숙지하게끔 도와준답니다. 실사와 쉬운 설명으로 재미있게 개념 파악을 할 수 있더라구요.
다른 교재들은 설명이 길고 길어 아이가 제대로 안본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진짜 초등 영문법은 문법의 규칙들을 도표화해서 눈에 금방 익고 또 문제을 접하면서 내용을 찾기가 쉽더라구요. 간단한 연습 문제를 통해서 몸풀기? 문제로 접근 한 후
이어지는 Drill에서 밑줄 친 단어를 올바르게 고치고 문장 전체를 써보는 쓰기 훈련을 하게 된답니다. Practice에서는 주어진 단어를 이용해서 문장을 배열해서 올바른 영어 문장을 완성하는 쓰기 연습이 되게끔 하죠. 하단 마지막에 서술형 맛보기라는 코너가 있어서 서술형 문제를 통해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어요.
아이가 수학이나 기타 다른 교재를 할때 쓰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교재에 대해 조금 우려를 한것도 사실인데~막연한 우리말만 나와서 문장 만들어 쓰기가 아닌문장을 고치거나 단어를 쥐어주고 배열을 하는 것은 또 좋아하는 모습을 보이더라구요. 자신감 상승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이번 교재 선택은 정말 탁월한 것 같아요. ^^사실 접한 교재들 중 쓰는 것이 많아 싫어하지 않을까 했는데 효과 만점입니다. 채점도 본인 스스로 하면서 틀린 것을 고쳐나가고 있어요. 벌써 일주일 넘게 매일 조금씩 하고 있는데.. 한권 무사히 끝낼 것 같은 좋은 예감이 팍팍!!!그만큼 재미를 느끼고 있다는 증거네요.
각 유닛마다 3개의 파트가 끝나면 실전 테스트가 있어요. 학교시험에서 자주 출제되는 유형의 문제들을 통해서 배운 문법을 제대로 이해 했는지 확인 가능!
실전테스트 우측 하단에는 서술형 문제가 있는데요. 은근 헤갈리는지 틀리기는 했지만 별표도 보이고 물음표도 추가해 놓고 나름 공부한 흔적들이 보이지요?
유닛2 실천테스트까지 풀고 유닛3의 실천테스트를 앞두고 있네요. 영문법 너무 어렵다고 징징댔는데 진짜 초등 영문법은 우리 아이에게는 득템 교재네요.이 속도면 한달 후에 진짜 초등 영문법 2 도 도전할 수 있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