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4 : 미국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4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좋아하는 GOGO카카오프렌즈 시리즈
서점에 가면 베스트셀러 코너에 한 자리 차지하고 있어요.
신간이 나올때마다 계속 관심있게 보다가
카카오프렌즈 일본편을 아이가 너무 재밌었다고 하기에 신청했는데
이번 미국편이 기대됐던 이유는
아이 친구가 미국에 자주 나가면서 조금 더 친숙하게 다가왔기 때문에~

언제가는 미국에 꼭 가보고 싶게 만드는 책
GoGo카카오프렌즈 미국편

초등 고학년아이는 음~ 좀 유치해~ 이러면서 다 읽고
초등 3학년 아이는 재밌다면서 책을 시간 틈 날때마다 몇 번을 본 것 같아요.ㅎㅎ

고고카카오프렌즈  책 한권에는 스티커도 한장씩 들어있는데 오자마자 딸이 겟~!! ㅋㅋ
보라색 멋쟁이 네오의 스티커였는데~
손이 빠른 딸아이를 당해낼 수가 없네요.

스티커를 보면서 여권 가지고 싶다고 노래를 부를는데~
이거 어쩌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

너무 친숙하죠~
워낙 유명해서 말안해도 알아요.
겨울에 외국에 나갔을 때
쇼핑센터 선물코너에 가면 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제품이 많아서
인기 실감~~

악당 이프 때문에 뿔뿔이 흩어진 역사퍼즐을 찾기 위해 비밀요언이 된 카카오프렌즈들이
프랑스, 영국, 일본 역사 퍼즐을 찾고 미국 역사 퍼즐을 찾으러 모험을 떠나요~

목차를 살펴보면
1. 미국 이야기
2. 독립전쟁과 새로운 출발
(보스턴 차사건의 나비효과)
3. 서부 개척 시대와 원주민의 저항
4. 마침내 폭발하는 갈등
(남북전쟁과 링컨)
5. 재즈의 고향, 뉴올리언스에서
(미국의 영토확장과 루이 암스트롱)
6. 별들의 세게, 할리우드로
(번영과 광란의 1920년대)
7. 검은 목요일과 경제대공황
(믹구 경제의 빛과 그림자)
8. 우주시대를 열다
(냉전이 부른 뜨거운 전쟁)

미국으로 떠난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이 어떤 모험을 하게 되는지 볼까요?

제일 처음 등장부터 자유의 여신상!
이 책을 읽고 알았다죠.
자유의 여신상이 원래는 갈색이고 녹이 슬어 청색이 되었고
정식 이름은 ' 세계를 비추는 자유' 라는 것을~

초등 고학년이 보기에도 좋은 내용들이
중간중간 나와있어서 지식 쌓기에 좋아요.
아메리칸 드림을 바란 이민자들이 세운 미국의 240년 역사위에
초강대국이 되었네요.

세계사를 카카오프렌즈 친구들과 함께 쉽게 재밌게 공부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네요.
아이가 한국이란 나라 외에는 크게 아는 지식이 없었는데
GoGo카카오프렌즈 덕분에
미국의 역사, 경제, 문화, 과학, 음악 등을 총망라해서 한눈에 쏙 들어오네요.

덕분에 리틀 빅혼 전투와
인디언들의 영웅 크레이지 호스도 알게  되었어요.
불쌍한 인디언들~ ㅠㅠ

그림만 봐도 누군지 알겠죠?
그 유명한 링컨
" 국민의 , 국민의한, 국민을 위한 정부가 이 땅에서 결코 사라지지 않도록 하겠다."
미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연설로
민주주의 국가가 추구해야 할 기 본 정신을 잘 표현하고 있어요.

이 외에도 미국의 경제에 대한 이야기, 우주 개발에 관한
이야기를 재미있게 알려준답니다.^^

“21세기는 다원화 시대입니다.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게 될 우리 아이들은 부모 세대보다 훨씬 다양한 국제문화에 익숙해져야 하죠. 지구촌 모든 문화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하려면 호기심이 왕성한 어릴 때
세계 역사와 문화를 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은 아이들의 감정 소통을 대신해 주는 친근한 존재들입니다. 독서를 통해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세계 여행을 하듯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쌓는다면 지구촌을 무대로 살아가야 할 아이들에게 평생 간직할 지식 보물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조승연 / 세계문화전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