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생각수학 1031 초등 개념서 + 문제서 5-1 - 전2권 (2018년용) 생각수학 개념/유형/문제서 (2018년)
시매쓰수학연구소 엮음 / 시매쓰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개정 후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 수학

생각수학 1031 개념서 초등 5-1

저자 시매쓰수학연구소

출판 시매쓰

발매 2014.11.22.

상세보기

5-6학년 것도 표지가 바뀌었으면 좋겠어요.
아이가 개편된 강아지랑 고양이 표지가 마음에 쏙 들었나봐요.
5,6학년 문제집부터 바꿔주지 그랬냐고.. 너무 아쉬워하네요. ^^

시매쓰, 생각수학 1031 개념서

5학년 올라오면서 수학이 굉장히 어려워지더라구요.
생소한 개념 약수, 배수가 나오니 아이가 처음에는 꽤 당황했고..
지금도 5학년 1단원을 다른 단원보다 어려워하네요.

그러는 중에 2학기를 준비하면서 새로운 씨매스 개념서 생각수학을 접하게 되었는데요.
개념서가 거기서 거기지.. 하다가
학원없이 혼자 공부하면서 개념을 온전히 100% 이해하는게 쉽지 않더라구요.
다른 문제집들도 잘 나와 있기는 하지만 개념을 좀더 정확하고 쉽게 이해했으면 좋겠다
아쉽던 중에 만난 시매쓰, 생각수학 개념서 랍니다.

고심하며 생각수학 개념서를 풀고 있네요.

아이에게 교재에 대한 느낌을 물었어요.
쉽고, 친절하고 문제 가득한 문제집과는 다른 점이 
다 좋은데.. 쓰는 게 많은게 단점이라네요. ㅎㅎ

아마 이 교재의 가정 큰 장점인데 서술형 쓰기 싫어하는 아이한테는
최대 단점인가 봅니다.  

이야기로 배우는 스토리텔링형 교과기본서

수학을 쉽고 재밌게 개념과 원리를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학습계획도 스스로 써보고 수학에 대한 흥미도 생기면서 개념이 차곡차곡 쌓여요.

1단원, 소수의 곱셈

엄마로써 처음 느낌은 사실 너무 쉬운거 아닌가 했는데요.
타 기본문제집을 풀면서 겉핡기 식으로 하다 보니 개념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니
응용문제에서 진전하지 못하고 100%를 채우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암기만으로는 한계가 있더라구요.
그러면서 개념이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어요.

그림과 도형 등을 통해서 개념을 스스로 깨닫게 되요.

시매쓰, 생각수학 개념서 익히기

상황이나 소재를 달리해서 문제를 풀어내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반복해서 개념을 차곡차곡 쌓아주고요.

개념을 숙지했는지 확인하기

확인하기에서 개념을 잘 숙지 했는지 알아볼 수 있어요.
쉽지만 실수없이~~~

생각정리

문제 상황을 제시하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개념과 정리를 정리할 수 있어요.
개념을 제대로 알고 똑같은 정리가 아니라 여러가지 방법으로 문제를 계산 할 수 있어요.
공식을 암기 하지 않아도 풀수 있는 수학이 시매쓰 생각수학!

위 그림의 오른쪽은 다른 친구가 본 시험지를
제대로 봤는지 채점을 하고 틀린 문제를 고쳐주라고 나왔네요.
아이가 황당해하면서

네가 본 시험은 네가 채점하고 고치라고 ... 이렇게.. 메모를 써 놓았네요.. ㅋㅋ
남의 시험지 채점하기는 싫은가봐요..

생각수학 익히기 마당

교과서 익힘책 문제를 절처히 분석해서 학습한 내용을 점검하고 마무리하는 단계
열심히 풀었는데 틀린 것들이 보이네요.
구멍을 확인하고 비슷한 유형을 찾아 다시 한번 풀려봐야겠어요. ^^

익히기문제

풀이쓰기 싫어하던 아이인데
시매쓰 생각수학을 통해 이렇게 길고 자세히 쓰는게 가능하네요. 놀라워요~!!
넘 이뻐서 동그라미를 몇개나 그렸줬는지~ ㅋㅋ

오호!
평가마당에선 열심히 잘 풀었네요.
다른 어떤 교재보다도 원리, 개념이 쉽지만 잘 되어 있어서
아이가 지루하지 않게 재밌게 공부학 있어요.

2단원 합동과 대칭

다른 문제집도 같이 병행하고 있지만 직접 그려보면서
어떤 조건이 주어졌을때만 합동인 삼각형을 그릴 수 있는지 직접 그려보는 건 정말 우수한 교재인듯.
타 교재는 이런 거 없어요.. ㅠㅠ

직접 그려보고 눈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대박!

선대칭도형과 점대칭 도형의 특징

이 많은 내용을 다 쓸줄 예상을 못했네요.
시매쓰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 덕에 많은 발전을 해나가고 있어요.

짠~ 지금은..

4단원 소수의 나눗셈

설명도 척척 쓰면서 4단원을 열심히 나가고 있네요.
쉬운 개념설명으로 쭉쭉~ 나가면서 제대로 이해하고 있답니다.
요거 한권 완성하고
그 다음~
시매쓰 생각수학 유형서로 넘어가 볼까해요.
개념서와는 또 다른 것 같아 무척 궁금하답니다.



- 본 후기는 교재만 제공받아 솔직히 쓴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