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3 : 일본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3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점 탐방을 할때면 늘 베스트셀러 자리에 있던
고고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읽고 싶었고 궁금했어요.

요란하고 깜찍 발랄한 무지 표지의 카카오프렌즈 일본편.
화산과 온천의 섬나라 일본으로 go go~!!
우리딸이 가장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책 사이에 껴있던 스티커도 딸이 챙기고 ㅎㅎ


아울북에서 나온 책들중..
아들은 마법천자문을 제일 좋아하고
딸은 그리스로마신화였는데...

틈 날때 마다.. 작은 녀석이 고고 카카오프렌즈 일본편을 읽어서..
1,2권도 사주면 재미나게 잘 읽겠다 싶어요.

애들이 더 잘 아는 캐릭터.. 이름 뿐아니라 특징까지 줄줄 꾀고 있어요.
역사를 마음대로 바꾸려는 이프를 막고 퍼즐을 획득할 수 있을까요?
함께 일본여행을 떠나봐요~


어른이나 다 큰 아이들이 보기엔 다소 스토리가 유치하긴 하지만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재미나나 봐요.
초등 고학년 아이가 보기에도 좋은 정보들이 단락 끝날때 마다
있어서 가볍게 보기에 좋을 것 같아요.
일본과 지진은 워낙 유명하다보니 처음부터 나오네요.

애니메이션 강국의 일본

일본과 우리나라의 교류를 통해서
불교가 일본에 전파된 과정도 알수 있지요.

우리나라의 불교문화가 일본에 전파되어 지대한 영향을 주었다는 사실도 알았어요.
쇼토쿠 태자는 많은 절들을 지었는데 우리나라의 목수와 화가, 기술자, 승려 등이 건너갔다고 하네요.

역사 배울때 일본 이름이 왜이리 헤갈리던지..
고고카카오 프렌즈 일본편은
무사들의 시대를 단순하면서도 재미있게 알려주네요.


전통이 살아있는 천년의 도시, 교토도 카카오프렌즈 친구들과 탐험해보구요.
많은 온천이 생겨난 원인도 알수 있어요.

아이가 이 부분을 보더니 지진이랑 화산은 무섭지만
원숭이도 들어가는 온천에 한번 가보고 싶다고 하네요. ㅎㅎ

 


고고카카오프렌즈 일본편을 읽으면서..
역사상식을 참 모르고 있었구나 싶어요.
일본인이 가장 사랑한 인물, 사카모토 료마를 이 책을 읽고 처음 알게 됐네요.

거기다가 오키나와의 슬픈 역사까지


고고카카오프렌즈4편은 미국인가요??
퍼즐 한개가 미국으로 건너가는 것 같네요..ㅎㅎ

가보지 못한 나라를 이렇게 재밌는 학습만화로 대신하니
알찬 지식도 쌓이고 어른이 같이 보아도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