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시오의 하늘 1 - 실화를 바탕으로 한 감동 다큐멘터리 만화 요시오의 하늘 1
air dive 지음, 이지현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요시오의 하늘은 '요시오'라는 의사 선생님에 대한 이야기이다.

그 의사 선생님은  소아뇌신경외과의 인데 말로써 믿음을 주는 의사가 아닌

행동으로 , 모습으로 믿음을 주는 의사선생님이다.

내가 여기서 굳이 의사선생님이라고 하는 이유는 아직 1권밖에 읽지 않았지만 존경할만 한 분이고, 존경 받을 만한 분이기에

단순히 '의사'라고 표현하기가 좀 그랬기 때문이다.

 

이 책은 만화책이다.

아마 추측하기로 '코스케'라는 아이를 치료하는 것을 주제로 이 책이 만들어 진 것 같다.

그 과정이라던지, 덧붙여 '요스케' 의사선생님의 일생도...

 

위에도 이야기 했듯이, 3권으로 이루어진 책 중에서 한권을 읽었기 때문에 약간 무엇인가 먹다만 느낌 같은게 들어 자세히 글을 쓸 순 없지만, 그래도 단편적이지만 읽을 때 기분좋게 해주었던 그림이라던지, 내용에 대해서 살짝 말해보겠다.

 

뒤에 의사선생님의 일생(일생이라고 해봐야 5살까지의 인생이지만...)은 우선 접어두고

앞에 나왔던 '코스케'라는 아이에 대해서인데,

그 아이의 형이 지은 표정. 아직 어리지만 부모님을 이해하는 말.  덕분에 기분좋게 읽을 수 있었다.

바로 이 부분인데, 여기서

"응 괜찮아요. 전 형이니까."

그러면서 주섬주섬 무언가를 꺼낸다.

모아온 나뭇잎을 가지고 빨리 건강해 지라며 동생에게 주는 아이의 표정이 너무 예뻐서 사진을 올리지 않을 수가 없었다.^^;

 

 

따로 한번 더 사진을 찍었다. ^^

 

사실 요즘 읽고있는 소설 책이 있는데, 거기에 나오는 가족은 뭔가 항상 삐걱거린다. 그런데 이 책의 가족은.

코스케 가족 뿐만 아니라 요시오의 가족까지 무언가 따뜻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어서 좋았다.

특히, 코스케가 태어나기전  그 형인 유스케가 자랄때,

웃었다고 축하파티, 기었다고, 걸었다고 축하파티를 하는 모습이 ㅎㅎㅎ

어찌나 기분좋게 하던지~

부모가 되면 다 그렇게 되는걸까? 하며

그 야단스러움이 멋지게 느껴졌다.

이 책의 결론은 분명 해피앤딩일 것 같다.

그것을 추측하게 된 것은 이아이의 표정. 보통 동생이 생기면 어린나이의 아이들은 질투를 한다고 하는데

만화라서 그런가? 그런게 없었다. 그랬기에 좀더 기분좋게 볼 수 있었고, 좀더 좋은 결말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