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HTML & CSS 웹 디자인 - HTML & CSS 기초부터 반응형 웹, CSS 애니메이션, 멀티 페이지 사이트 제작까지
Capybara Designs.다케우치 나오토.다케우치 루미 지음, 문지현 옮김 / 제이펍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당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해당 책을 읽으면서 느낀 이 책 만의 장점] 


1. 배움의 즐거움

- 카피바라라는 귀여운 캐릭터와 스토리를 html & css 공부에 접목하여 재미있고 즐겁게 배울수 있었습니다.  


2. 믿을 만한 출판사.

- IT 전문 출판사인 제이펍에서 출판한 도서로, 책을 읽는 동안 난해한 설명 과 오타를 보기 어려웠습니다. 또한 출판사 사이트를 통해 문의시 빠른 피트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오탈자 문의) 


3. 초보를 배려한 단계별 실습 예제

-  html & css 실습 예제가 하나의 완성된 자료로만 제공 되는 것이 아닌, 완성되기까지의 중간 단계(Step)까지도 자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초보자가 학습 중간 중간에 무엇이 잘못 되었는지 확인하기 쉬웠습니다. 


4. 너무 두껍지 않은 책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

- 한 분야를 공부하기 위한 입문 책으로써 책이 너무 두껍다면 책의 두께에서 오는 막대한 학습 분량으로 인해 독자가 위화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또한 완독하기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게 되어, 중간에 포기하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 책은 너무 두껍지 않아, 완독하는데 크게 부담이 없어 완독하기 쉽고, 완독 에 대한 보람을 느끼게 합니다.   


5. 지인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할 수 있는 도서

- 최근 html & css 공부에 관심이 생겨, 여러 책을 공부해봤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html 태그 와 css 설명만으로 가득하여 흥미를 얻기 어려운 책과 너무 높은 난이도의 실습 위주, 실습에 사용된 html 태그와 css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여, 실습을 통해 하나의 완성작을 만들수 있지만 원리를 이해하지 못해, 학습 후 남는 것이 없는 책들이 대부분이였습니다.  그러던 중 이 책을 알게 됬고, 공부해보면서 여타 다른 책들과는 차별화된 책 구성과 내용으로 독자로 하여금 html & css에 대한 이해 및 흥미를 이끌어내기 충분하였습니다.


만약 지인에 저에게 html & css에 첫 입문을 하기 위해 책을 추천해달라고 한다면 전 주저없이 이 책을 추천할거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