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나는 유엔에서 일할꺼야!
유엔에 관련된 이야기는 세계 뉴스에서 많이볼 수있어요.국제적평화 유지기구이고 본부가 미국에 있다보니 많은 일을 하고 있지만,주위에서 쉽게 접하고 볼 수는 없는 직업인 것 같아요.
차례를 보니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국제연합윽 곳곳을 소개하고, 조직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설명해 주고 있어요.그리고 가장 궁금한 부분은 유엔 직원은 어떻게 뽑을까? 에요.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둘째아이가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남다르고,도와주는 걸 좋아하는 성향이라서 유엔쪽에서 일할 수 있다면 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문화유산 지킴이선발 대회에 대한민국 대표로 유엔본부에 가게되는 하늘이는 유엔의 이곳 저곳을 돌아보게되는데,책을 읽는 아이들도 주인공 하늘이의 시각에서 같이 유엔 곳곳을 보고 관련된 설명도 읽어보게되요.
국제연합인 유엔이 무엇인지..
국제연합본부가 왜 유럽이나 중립국이 아닌 미국 맨해튼에 유엔본부가 위치하게 되었는지 이유를 알게되었어요.
유엔은 2차세계대전을 겪으면서 국가간의 평화와 안전보장을 위해 생겼어요.지독한 전쟁을 겪으면서 국가간의 중재가 얼마나 중요한지 느낀거지요.
이런 유엔 직원들은 몇가지 방법으로 뽑는데요.job 시리즈를 통해 미리 관심을 가지고 준비한다면,아이가 성장해서 관련 직업을 같고 싶어할때아이와 부모가 미래의 꿈을 구체화 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