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서평설 2016.6
지학사 편집부 엮음 / 지학사(잡지)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상위 1%똑똑한 초등학생 월간지

 

독서평설 6월호
를 만난지가 2주가 넘어가네요.

 




 독서평설은 독서 다이어리를 이용해서 1달동안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독서평설의 구성을 소개하자면

->독서토론부터 사회, 과학, 진로 창의까지 통합적으로 골고루 다뤄주네요.

 

그리고 별책부록이 따로 들어있는데

초등독평 더하기+
는 활동지에요.

독서, 토론, 논술 워크북과 초등독평 내용 확인 워크북인데요.

이 활동지를 잘 사용하면 독서평설을 200%활용하지 싶어요.

 

 





6월호에서 주로 다룰 내용을 살펴볼께요.

목차에요~

 

 

요즘 아이와 역사를 관심있게  읽는 중이라 이 내용이 제일 눈에 들어오네요.

'통일 신라와 발해의 시대'
신라가 삼국을 통일한 이후 고구려 옛 땅 민주에는 발해가 세워졌어요...중략...

신라의 왕권강화부터 발해의 역사까지 이야기해주네요.

 

정효공주의 무덤이네요.고구려의 양식과 닮아서 발해의 고구려 계승의 증거로 알려져 있어요.

 


신라와 당과 발해의 무역 동선이 보이네요.

 

 


이때 빠질 수 없는 사람이 해상왕 장보고죠..

 

 


*별책부록 초등더하기 24쪽과 연계해서 공부해봐야겠죠?^^

 

먼저 공부한 신라와 발해에 대한 워크북으로 내용을 정리해 보았네요.

 

읽은 내용을 정리하면서 일정대로 아이와 진행하니 재미도 있고 만족도도 크네요.



 








'본 포스팅은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