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등 수학 기본 4-1 (2020년) 초등 디딤돌 수학 (2020년)
디딤돌 초등 편집부 지음 / 디딤돌 / 201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4학년이 되는 막내~

봄방학을 맞이해서 열심히 수학공부를 하네요.

매일 정해놓은 양을 학습하고 있는데, 수학개념이 잘 나온 교재로 선택을 했어요.



겨울방학부터 학습을 시작했던터라 어느덧 책의 중반에 들어갔네요.

학원을 다니지 않는 아이라 매일 아침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을 학습하고 있어요. 꾸준히 학습을 하는 모습을 보니 나름 교재 선택을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번 중 아이는 3단원 곱셈과 나눗셈 학습을 마무리했어요.

초등 4학년 수학 과정은

1. 큰수, 2 각도, 3, 곱셈과 나눗셈, 4. 평면도형의 이동

5. 막대그래프, 6.규칙찾기로 총 6개의 단원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4.몇십몇으로 나누어 볼까요?

를 학습하면서는 이유를 쓰는 란에서 실수를 했답니다.

초등4학년 교재를 예습하는 거라

괜찮다고 알고가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었어요.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 4-1을 학습하면서 교과서 개념을 공부다보면 과정을 다 써볼 수 있는 문제들이 많아요. 그래서 아이가 꼼꼼하게 과정을 써볼 수 있어서 좋답니다.

세자리 수 나누리 두 자리수를 하면서 3학년 때 배웠던 개념을 기억하고 있네요.

좀 더 커진 수로 나눗셈을 해봤어요.

초등4학년 수학개념을 익히면서 학습을 해선지 어렵지 않다고 하니..다행이네요.

 

 

 

 

3단원은 곱셈과 나눗셈으로 기본문제를 풀고 있는 아이에요.

Step2 단계인 기본문제는 앞에서 교과서 개념문제를 충분히 풀고난 뒤 푸는 문제라서 어렵지 않아요.

서술형문제가 1문제가 있는데, 저는 그부분이 참 마음에 들더라고요.

아이들이 풀이과정을 쓰는 것을 귀찮아 하는데, 문제로 나오다 보니 한번 풀이과정을 정리해 보더라고요.

좋은 문제인 것 같아요.^^

 

디딤돌 초등수학 기본의 STE2 기본문제를 풀고 있어요.

앞에서 풀었던 교과서 개념 문제를 활용한 정리 문제들이에요.

우측에 보면 보충개념과 해결전략, 문제풀이시 주의해야하는 부분도 당부하고 있어요.

풀다가 아이와 한번씩 읽고 가는데, 도움이 되네요.

 

 

 

 

STEP3실력문제는 조금 더 난이도 있는 문제들이랍니다.

소단원 별로 문제들이 나누어져 있어서 좋아요.

포스트잇을 활용해서 오답노트를 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틀린 문제들은 다시 풀어보고 다음에는 실수하지 않게 도와주는게 좋으네요.


남은 봄방학 기간 책을 마무리하려고 생각중이랍니다.

수학개념을 쌓기 좋은 교재 초등수학 기본 4-1이랍니다.

교과개념에 충실하게 앞에서 배웠던 부분의 복습까지 할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는 초등수학문제집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