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별 통신
요시토모 나라 지음, 김난주 옮김 / 시공사 / 200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라 요시토모씨의 캐릭터는 많이 봤던 캐릭터였는데, 이 책을 통해 이 캐릭터가 일본인 나라 요시토모씨의 캐릭터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이 캐릭터의 작가는 당연히 여자분일꺼라고 생각했었는데, 남자작가라는 사실에 조금 충격을 받기도 했다.

이 책은 작가의 지금까지의 삶과 예술생활이 담긴 자전적인 글이다.

이 책을 통해 조금이나마 작가의 삶을 들여다보며, 내 삶에 대해서도, 내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많은 생각을 해보게 됐다.

지금 이 시기에 이 책을 만나게 된 것이 참 감사하게 느껴졌고, 겁쟁이인 나와는 너무 다른 작가의 모험정신을 보며, 그리고 그 경험들이 빚어내는 그의 삶을 보며, 안전과 안정도 중요하지만, 많은 경험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함을 느끼게 되면서, 앞으로의 삶은 조금 더 도전적으로, 진취적으로, 때로는 불안하지만 필요한 결정도 내리면서 살아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나는 작가와는 너무도 다른 사람이기에 단지 앞만보고 달려들거나, 무작정 떠나는 모험은 하기 힘들겠지만,

나는 또 나만의 방법으로 나만의 모험을 하고, 제대로 된 나만의 삶을 살아가야 할 것이다.

힘들겠지만, 내가 결정한 길을 조금 더 힘차게, 열심히, 즐겁게 나아갈 수 있도록 조그만 힘이 되어 준 이 책을 만나게 된 것이 참 감사하고, 행복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