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부끄러워 ㅣ 아이세움 감정 시리즈 2
조은수 글.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7년 2월
평점 :
품절
요즘 어른들은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아이들을 걱정하기도 합니다. 저도 마찬가지구요.
이 책을 읽으니 아이에게 부끄러움이란 감정에 대해 어떻게 말해줘야 할지를 알것 같아요. 그냥 걱정만 해야하는 감정이 아니라, 더 발전하는 모습을 위해 필요한 감정이라는 것을 말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렇다고 부끄러움 때문에 자신이 해야할 일을 잘 해낼 수 없다면 안되겠죠. 마음속의 방에 자리잡고 있는 부끄러움의 감정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책에 나와 있습니다. 진짜 부끄러워해야 하는 말과 행동들, 상대방을 부끄럽게 만들어 슬퍼지게 할 수 있는 말과 행동들.....
이 책은 부끄러움이라는 어찌보면 중요하게 생각지 않았던 마음의 감정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이 스스로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들과 부끄러움에서 벗어나기 위한 진실 말하기를 통하여 아이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고 할 수 있네요.
마지막에 ‘내마음 들여다 보기’에서는 나의 감정을 글로 써볼 수 있도록 하고 있어요. 한번 더 생각해서 정리하도록 하고, 글쓰기에도 도움이 되겠죠.
또한 ‘부모님과 함께 읽어요’에서는 부끄러워하는 아이들을 위한 전신과 선생님의 조언이 있답니다. 어른들에게도 이로운 글이란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와 함께 감정에 대해 이야기하고 부끄러움을 느꼈을 때에대한 대화를 해보세요. 자녀가 행복을 느끼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