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에듀윌 주택관리사 1차 기초서 -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민법 2025 에듀윌 주택관리사 기초서
윤재옥, 김건일, 신의영 지음 / 에듀윌 / 202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서평단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가는 해에 대한 반성과 새해의 다짐이 함께하는 연말연시. 다이어리를 장만해 부지런히 새해 계획을 세우고 계신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기사를 보니 요즘엔 자기계발 목적으로 자격증 준비도 많이 하시더라구요. 토익이나 한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 다양한 종류의 자격시험이 있지만 오늘은 그중에서도 중장년층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주택관리사 시험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민감한 주제 중 하나가 ‘부동산’인 만큼 ‘공인중개사 시험’과 ‘주택관리사 시험’ 역시 많은 관심을 받아 왔는데요. 최근 부동산 경기 악화와 공인중개사들의 잇단 폐업으로 주춤해졌다고 하지만, 부동산을 향한 사람들의 변함없는 관심으로 볼 때 그 인기가 단번에 사그라들진 않을 듯합니다.






주택관리사 시험은 회계원리와 공동주택시설개론, 민법을 다루는 1차와 주택관리관계법규, 공동주택관리실무에 대해 묻는 2차. 총 2회의 시험으로 합격자를 선발하는데요. 1차 시험은 과락 40점에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 합격인 절대평가인 데 반해 2차 시험은 1차와 동일한 조건에 선발예정인원 범위 내 고득점자 순으로 합격자를 결정하는 만큼 효율적인 학습 방법을 찾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기초서는 시험 과목과 동일하게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민법. 크게 세 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초보 학습자를 위한 기초서답게 기본 개념과 용어 설명을 꼼꼼하게 담고 있었습니다. 처음 공부하는 사람에겐 상당히 부담스러운 ‘회계원리’와 ‘민법’이지만 친절한 설명 덕분에 조금 편하게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수험서를 선택할 때 내부 편집을 꼼꼼하게 살펴보는 편인데요. 구성이 아무리 알차도 자간이 좁거나 색의 사용이 지나치게 많으면 집중해서 책을 읽기가 힘들었는데, 이 책은 중간중간 여백이 많아서 지루하지 않게 책을 읽어 나가면서 필요한 만큼 필기를 추가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오랜 시간 많은 수험생에게 사랑받은 에듀윌 수험서와 함께 주택관리사 시험에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