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 미래 - 21세기 시장 트렌드
다비트 보스하르트 지음, 박종대 옮김 / 생각의나무 / 2001년 3월
평점 :
절판


요즘 경영분야에서 핫이슈가 되고 있는 고객관계관리(CRM)이라는 분야가 있습니다. <소비의 미래>에서는 이 고객관계관리의 철학적, 또는 이론적 기조를 이룰수 있는 소비자인 사람과 그들의 행태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고객관계관리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소비자인 사람들의 소비행태에 대한 진지한 고찰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 책은 고객관계관리에 대해서는 일언반구도 언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실용서라고 해도 좋은만큼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저자의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행간행간에 스며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소비의 미래가 점차 이성적 소비에서 감성적 소비로 이동함을 아니 회귀함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소비자학에 관해 논문을 준비하시는 분들과 기업에서 마케팅/홍보를 담당하시는 분, 그리고 제품 기획/제작을 하시는 모든 분들이 꼭 읽어보셨으면 하는 그럼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