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면서 꼭 해야 할 재미있는 일 10가지 - 캐롤 수녀가 전하는 <후회 없는 삶을 위해 오늘부터 해야 할 것들>
캐롤 재코우스키 지음, 공경희 옮김 / 홍익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제목을 듣는 순간, 나 꼭 읽어봐야겠다 싶었던 도서

#살면서꼭해야할재미있는10가지

저자는 외국수녀님 이세요

저도 카톨릭신자 헬레나이기에 수녀님께서 쓰신 글에 더욱 관심이 갔지요

수녀님께서 말씀하시는 재미있는 일 10가지는 무엇일까 호기심이 생겼어요

 

 

 

지금 행복하세요, 그거 하나면 충분합니다. 매 순간이 우리가 필요로 하는 전부랍니다. 더는 없어요

 

 

 

저자에 대해서 읽어볼때 참 흥미롭고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번엔 수녀님이시라서 더욱 관심을 갖고 애정을 담아 틈틈히 독서를 했어요

 

 

 

1. 세상 그 누구보다 재미있게 살아라

2. 통찰력을 키워라

3. 하루하루 깊이 있게 살아라

4. 도망칠 곳을 만들어라

5. 글쓰기로 하루를 마감하다

6. 잠깐이라도 수녀처럼 살아 보자

7. 일상의 모든 것에 흥미를 느껴라

8. 한동안 혼자 살아라

9. 자기 자신을 소중히 대하라

10. 아무것도 잃을 게 없는 것처럼 살아라

살면서 꼭 해야할 재미있는 일 10가지 중에서

 

 

 

또한 나만의 꼭 해야 할 재미있는 10가지 목록을 리스트업 하도록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막상 쓰려고 하니 깊은 고민에 빠지게 되더군요 ^^;

 

 

소제목 아래에 충분한 설명이 첨부되어 있어서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어요

공감되는 부분도 많았고 반성하게 되는 부분도 많았어요

 

 

 

아무래도 종교적인 향기를 무시할 수 없겠어요

수녀님께서 저자이시니까요 :)

요즘 같은 바쁘고 팍팍한 시대에, 한번쯤은 리프레쉬되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해주는 것 같구요!

 

 

 

카톨릭의 십계명도 언급되어 있어요

 

 

수녀님께서 말씀해주시는 #그밖의7계명 이 더 와닿아요 ^^;

너무 열심히 일하지 않기

나누고 또 나누기

남에게 상처 주지 않기

진짜 즐거운 시간 갖기

항상 양심에 따르기

용서하고 잊어버리기

그냥 내버려 두기

잘 생각해보면 아주 어려운 일이면서 정말 쉬운 일이기도 하답니다

무엇이 가장 어렵고 무엇이 가장 쉬운가요?

 

 

 

선한 신이 하는 7가지에 대해서도 나오는데요,

기다리게 한다

두려움을 진정시킨다

다음 단계를 보여 준다

웃거나 눈을 깜빡거릴 일을 만든다

도달하게 한다

삶을 계속 흥미롭게 한다

자유롭게 해준다

두려움을 진정시켜준다는 것에서 저는 공감했어요

 

 

 

 

반대로 선한 신이 하지 않는 7가지 래요 ㅎㅎ

책의 구성 흐름이 지루하지 않고 흥미진진하며 공감대형성이 잘 되더라구요

포기한다 가 눈에 띄네요

저에게 하는 이야기 같아요

저는 포기가 빠른 편이라서요

 

 

중간중간에 이렇게 멋진 그림 또한 쉬어가는 페이지예요

색감이 예뻐서 계속 보게 되더라구요

 

 

 

더 담대하게

더 단단하게

더 관대하게

더 현명하게

더 재미나게

더 차분하게

살면서 꼭 해야 할 재미있는 10가지

쉬운 듯 어려운 느낌이 들었어요

수녀님께서 전해주신 메세지 잊지 않고 감사하게 행복하게 생활해야겠어요!

살림 육아로 저를 잊고 살았던 요즘, 이 책을 통해서 쉬어가는 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