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당탕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상상의집 보드게임
강효미.남상욱 지음, 혜마 그림 / 상상의집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으로 초등 속담 마스터했어요!! 


 



상상의집  출판사 보드게임 중 우리 엘리엇의 최애 보드게임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3종 모두 활동해본 결과,

엘리엇은 속담- 수도- 사자성어 순으로 너~~무 좋아하는데요~



여름방학기간 동안 이 보드게임들을 매일 두세 번 이상씩

데일리로 하고 있답니다 ㅎㅎㅎㅎㅎ



덕분에 보드게임에 등장하는 속담, 세계수도, 사자성어는

완벽 마스터~!!!!!



게임하며 익히는 학습... 효과 만점이네요~~~~




오늘은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을 소개해 볼게요!!!!


​ 




작은 사이즈의 보드게임이라

여행 시, 외출 시, 가방에 쏘옥~ 넣어 다녀도 좋답니다.


다음 주부터 한 달 살이 여행을 떠날 예정인데

요 보드게임들은 꼭!!! 챙겨가려고요~~~


​ 




구성은 초간단!!!


​ 




게임 설명서 및 미니 속담 책.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누구나 편하게 게임할 수 있고요



 





게임카드에 등장하는 속담들이 등장합니다.


여기서는 접는 선을 따라 접어 작은 속담 책을 만들도록 유도해주고 있네요~~^^




 




보시다시피 속담의 앞 문장, 뒤 문장이 나뉘어 있어요.


앞뒤 문장의 짝을 맞춰주면 되는 게임이기도 하지요



 




각 속담마다 자세한 설명과

한자성어, 그리고 연관된 책도 소개해주고 있어

아이들이 게임 뒤 독후 활동을 이어가도 좋을 거 같아요.


​ 




구성품 중에는

이렇게 청록색 앞 문장 카드와

핑크색 뒤 문장 카드가 있답니다.





말 그대로 청록색 카드는

속담의 앞 문장만 수록돼 있어요.


​ 



카드 뒤편으로는 뒤 문장과 동일한 카드 번호가 있기 때문에

아이 연령대가 낮아서 속담이 어려울 때

약간의 힌트를 주기에도 좋을 거 같아요.



 


이렇게 뒤 문장 카드 역시 번호가~~~^^



 


뒤 문장 카드는 말 그대로

속담의 뒤 문장이 담겨있어요.






이렇게 그림을 맞추는 게임이라고 보시면 돼요~~~^^


익살스러운 그림도 한 힌트 하지요?ㅎㅎㅎ



 




엘리엇과 게임 시작!!!!


앞 문장 카드를 소량 뒤집어 놓고

뒤 문장 카드는 나눠 가져요.



 




가지고 있는 카드로 속담을 맞춰 가는 방법의 게임.

이어나가줄 카드가 없으면 한 장 뒤집어~~~~!!!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어맛...

우리 집 꼬꼬마 이레도 합류.


좀 정신없지만 요 녀석 우리가 노는 게 너~~ 무 부러웠나 봐요


근데 눈치껏 그림으로 속담을 맞추는 신통방통한 녀석!!!!!!


앞 문장 카드와 뒤 문장 카드 그림이 연관은 되어 있으나

똑같지는 않거든요...

추측해서 카드를 맞추니 우리는 깜놀할 수밖에.....




 




까르르~ 까르르~~~~


아이들이 너~ 무 좋아하는 거 있죠~~~


​ 



단점을 꼽자면....

무한 반복을 해야 한다는 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사진을 찍은 날도 2시간 정도 반복해서 놀았나 봐요...

ㅠㅠㅠㅠㅠㅠ

아이고 내 허리....



덕분에 속담은 정말 완벽하게 외우게 되었답니다.

우리 꼬꼬마 이레도 반은 외우는 듯 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박이죠? ㅋㅋㅋㅋ




온 가족 함께 즐거운 보드게임으로 속담을 익혀보는 건 어떠세요~~

방학 동안 속담왕이 될 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