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형 바로 알기 초등 수학 3-2 (2024년용) - 직관력과 입체적 사고력을 키우는 초등 도형 바로 알기 (2024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9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의 도형의 자신감은 <도형 바로 알기 3-2>로 키워주세요~!!!!


 




도형.... 정말 애증의 도형입니다.....


3학년에 올라오자 시작된 본격적인 수학 교과.


우리 엘리엇은 평소 연산 문제는 열심히 트레이닝을 해 왔기 때문에

웬만한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은 교과에 큰 문제없이 잘 넘겨 왔어요.



문제는 "도형" 이었어요.

평소 많은 트레이닝이 없었던 부분이라

교과에서 도형이 나왔을 때....


아이를 이해시키는 게 참 힘들더라고요.


그때 깨달았죠.....


아.... 연산뿐만 아니라 도형도 꾸준히 트레이닝을 시켜야 한다는 걸...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이후에 도형의 이해를 돕는 다양한 문제집을 만나보고 접해봤고요

찰떡같은 <도형 바로 알기 3-2>를 만나게 되었답니다.



 

실은... 저도 어릴 때 도형을 너무 싫어했었더랬죠....


공간 감각 능력과 개념, 그리고 수학적 두뇌 이 삼박자가

고르게 발달해야 도형이 쉽게 다가올 텐데...

저는... 많이 부족했나 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도형 바로 알기 3-2>에서 만나보게 될 4가지 단원이에요.


​ 


 

1단원은 "원"에 대해서 배우는데요.


보시다시피 아이들이 너무나 즐거워할 만한 느낌의

다양한 원과 모양들이 등장하네요!!!!


 

크고 작은 원의 이해부터

 

원의 중심, 반지름, 지름 등....


원과 관련한 모든 기초 상식을 배워볼 수 있는 단원이에요.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도형의 개념을 더 쉽고 정확하게 이해해보고


다양한 퍼즐 문제 등을 통해 도형과 친해지고

공간 감각력을 키워줄 수 있는 <도형 바로 알기 3-2>



 

문제들은 대체적으로 쉽고 재밌겠더라고요.

도형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도

즐거운 느낌을 심어줄 만한 도형 문제집 <도형 바로 알기 3-2>.



또한, 앞서 공부한 내용을

교과서 문제로 점검해보며 단원을 마무리할 수 있어서


교과서 공부에도 큰 도움이 될 거 같네요!!!

그저 풀기만 하는 문제집이 아니라

활동지를 이용하는 문제들도 곳곳에 배치되어 있어

아이들이 게임을 하는 느낌까지 받을 수 있겠더라고요~!!!!



 

첫날은 두 장의 할당량이 있는 날이었는데

순식간에 풀어버리네요.


처음에 긴장을 풀기 위해 아이들의 흥미를 돋울만한 문제들로

구성돼있는 듯해요.

 

도형이 늘 어려운 우리 엘리엇.



두 번째 날인데요.


이번엔 활동지를 이용한 문제가 등장했어요.


 

해당 문제에 맞는 활동지를 잘 뜯어서

 

문제풀이 시작.



 

원의 중심을 찾아보고 배우는 엘리엇.

 

아주 엄청 재밌어함요.... ㅎㅎㅎㅎ


이거면 된 듯.


1학기 때 맨붕이었던 도형.


<도형 바로 알기 3-2>으로 열심히 트레이닝을 하면

정말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 같네요.



즐거운 도형 공부 <도형 바로 알기 3-2>와 함께 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