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당탕 고사성어 자신만만 보드게임 상상의집 보드게임
강효미.남상욱 지음, 이정화 그림 / 상상의집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당탕 고사성어 자신만만 보드게임>으로 게임하며 고사성어를 배워요


 




고사성어.... 외국에서 살았던 저에게도 좀 어려운 분야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아이에게 선뜻 가르쳐주지를 못한 거 같아요.


 

이런 제게 획기적인 아이템 등장!!!!!

오늘은, 게임으로 고사성어를 익혀볼 수 있는 보드게임을 소개해볼게요~~

<와당탕 고사성어 자신만만 보드게임>입니다.

​ 


 



<와당탕 고사성어 자신만만 보드게임>의 구성은

고사성어 "음" 과 "뜻" 카드들과 설명서입니다.



익살스러운 그림과 한글로 된 고사성어

그리고 한자어 풀이를 통해

뜻을 추측해 볼 수 있을 거 같네요~~~



 


 

"뜻" 이 담겨있는 카드에요~



 

간단하게 고사성어의 뜻이 쓰여있답니다. 


 

 

 


 

설명서를 살펴보니,


<와당탕 고사성어 자신만만 보드게임>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엄청난 양의 고사성어들...

 

아이는 물론, 우리 어른들도 함께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거 같네요~~~


 

게임 방법은 너무 간단해요~


여러 방법이 있겠지만

뽑은 " 음" 카드를 보고 뜻을 맞추거나 "뜻" 카드를 보고 "음" 을 맞추면 되는 원리.


5세 이상 권장 드리고 2~6명까지 함께 게임을 할 수 있답니다.


 

게임 설명서에

디테일한 고사성어의 뜻과 풀이가 담겨있어

꼭 읽어보고 시작하면 좋겠더라고요~~~ 



 




새로운 보드게임을 하자고 하니 신이 난 초3 엘리엇!!!


게임을 하려면 뜻을 익혀야 한다고 하니

설명서에 있는 고사성어의 뜻을 집중해서 정독하네요~~


아마, 고사성어 배워보자며 읽으라고 했으면

절대 읽지 않았겠죠? ㅎㅎㅎㅎㅎㅎ


위에서 언급 드렸듯...


뜻 과 음 카드를 매칭 시키는 게임이기에

설명서의 게임에 얽매이지 않고

아이에 맞춰 프리하게 진행해도 좋겠더라고요~~~


 

저희는 "음" 카드를 보고 뜻을 맞추는 방법으로 게임을 시작해 보았답니다.


​ 




알고 있는 카드를 한 장 집어


 

알맞은 뜻을 말하면

짝 카드 획득!!!!!


 

생각보다 집중해서 너무 잘해서 깜놀....


이러다가 고사성어 달인이 될 판!!!


 

아직 처음이니.

중간중간 설명서를 한 번씩 읽어보는 것 허용.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한번 진지하게 쭉~ 다시 읽어보고

게임 다시 시작.



 

저도 질 수 없죠~~~

짧게나마 아는 고사성어 총출동!!!!



 

오~~ 잘한다~ 잘해~~~


 

고사성어의  뜻을 설명하기 위해 끙끙대며 설명하는 모습도 너무 귀엽고...

그러면서 국어 실력이나 어휘력도 향상시킬 수 있을 거 같은 기대감도 드는

<와당탕 고사성어 자신만만 보드게임>.



 

점점 짝을 맞춘 카드들이 늘어나면서

우리 엘리엇의 자신감도 Up 되는 거 같네요!!!!


 

재밌는 게임으로 고사성어를 익힐 수 있는 <와당탕 고사성어 자신만만 보드게임>.


아~~ 정말 초강추 드려요!!!!!!


저는 또다시 게임하러 갑니다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