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꿀꺽 국어.과학.사회 3-1 (2019년) - 2015 개정 교육과정 새 교과서 반영 개념꿀꺽 (2019년)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국어문제집 한 권으로 국어 사회 과학을 한 번에 <개념꿀꺽 국과사 3-1> 초등문제집 강추 드려요



 




드디어 새로운 학년 학기가 시작되었네요~


다들 자유부인되신 거 맞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뭣이 중헌디~~~ ㅋㅋㅋ



우리 엘리엇이 기어 다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3학년이 되었네요.



늘~ 부족한 게 많은 엄마라

가르침에 있어서는

좋은 교제로 꾸준하게 함께 풀어주는 것 밖에는

크게 도움을 주지 못하고 있네요~~~~



그래서 제가 꼼꼼하게 체크하는 건 바로 교재!!!!!

​ 




오늘 소개해드릴 <개념꿀꺽 국과사 3-1> 는


손에 들고 다니기 편하게 기존의 문제집보다는 작고 가벼워서

좀 놀랬어요~~~


 

또한, 과목당 한 권이 아닌

한 권에 국어, 과학, 사회의 핵심 개념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든

간편한 개념의 학습서로


자칫, 영어 수학만 공부하다 보면 놓칠 수 있는

미래의 창의 융합형 교육에 필요한 필수 교재라고 할 수 있겠네요~



 

천재교육 만의 노하우를 가득 담아

핵심만으로 공부할 수 있게 도와주는 거 같은 시스템~~~


그럼 함께 꼼꼼히 살펴볼까요?


 




국과사 세 과목에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는 코스들~~


 

먼저, "핵심 개념 맛보기" 로 단원이 시작됩니다.

​ 


 

각 과목별 교과서 핵심 개념을 쉽고 편리하게 알 수 있도록 정리된 코너로



 

다양한 퀴즈를 통해 다시 확인해보고



 


 

 

QR 코드를 이용해

다양하고 생생한 학습 자료를 쉽게 볼 수 있답니다.


 

선생님들의 생생한 설명으로

집에서도 쉽게 선행학습이 가능해서 너무 좋았고요~


특히, 과학 같은 경우

실물로 실험하는 다양한 동영상 덕분에

아이들의 이해를 더 빠르고 적확하게 도울 수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만한

활동들도 가득해서

아이들이 은근 기대하며 보더라고요~^^


 

또한,

각각의 핵심 개념을 공부한 후 마인드맵을 통해

중요 개념만 한눈에 쏙쏙 들어오도록 정리하여

핵심 개념을 한눈에 보고 정리하기 너무 편리하답니다.


매 코너마다 " 자료" 가 준비되어있어

문제의 이해를 돕고 깨알 팁도 얻지요~


 

" 어휘다지기" 코너 같은 경우

각 과목의 단원별 중요 어휘를

핵심 개념을 공부한 후에 바로바로 확인하여

자칫 놓치기 쉬운 중요 어휘를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도록 만든 코너에요~



어휘에 따른 실제 사용 예문과 문제를 통해

어휘를 머릿속에 쏙쏙 기억하기 쉽겠더라고요


" 개념다지기" 는

핵심 개념을 맛보고 중요 어휘를 다진 후에

핵심 개념과 관련된 기초 문제를 풀어보며 개념을 쉽고 편리하게

바로바로 다질 수 있어요.


그러므로 이 코너는 핵심 개념을 이해하기 위한 필수 코스로

중요한 개념을 반복해서 집중적으로 공부하며

자료 활용형, 코딩형 등... 다양한 새로운 유형의 문제도 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개념 트레이닝" 은

핵심 개념과 관련된 기초 문제를 푼 뒤

중요한 개념을 반복하여 집중적으로 풀어볼 수 있고,

새로운 유형의 자료 활용형, 코딩형, 창의형 등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개념을 다시 한 번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통해

익혀볼 수 있도록 만든 핵심 코스라고 보시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단원의 마지막마다 등장하는 " 핵심개념 체크"에서는

각 과목별 단원에서 공부한 핵심 개념을 단답형 문제를 통해

최종적으로 얼마나 효과적으로 공부했는지 꼼꼼히 점검할 수 있답니다~

​ 




새로 공부방을 꾸며줘서인지...

요즘 앉아서 하루 할당량의 공부하는 걸 조금씩 즐기기 시작한 엘리엇~~


이런 엘리엇에게

QR 코드를 활용한 선행학습은 정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거 같아요.


​ 


 

문제를 풀 때엔 늘 옆에 함께 있긴 하지만

엄마의 입에서 나오는 설명과는 차원이 다른 동영상 강의와

각종 실험 동영상, 그리고 활동들...



천재교육 교제에 이렇게 QR 코드가 잔뜩 있는 걸 이미 알고 있는 엘리엇은

하나라도 놓칠세라 열심히 QR 코드를 활용하고 있답니다!!!!



확실히 동영상을 보고 나서 문제를 풀게 되면

제가 부연 설명을 해주지 않아도 문제를 막힘없이 잘 풀게 되더라고요.




하루 한 장씩,

국어 과학 사회 모두 가벼운 마음으로 풀 수 있어서 넘나 좋은 <개념꿀꺽 국과사 3-1> .

​ 




요즘은 스스로 할당량의 문제를 풀어 놓는 모습을 보니

너무나 뿌듯하네요~~~



 

가볍고 자그마해서

여행이나 외출 시 가지고 가서 그날의 공부를 하기에도 딱 좋고

두껍지 않아 아이들이 보기에도 부담스럽지 않은 <개념꿀꺽 국과사 3-1> .



<개념꿀꺽 국과사 3-1>  로 새 학기 즐거운 자기주도학습 시작해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