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셉의 옷장 - 때를 따라 입히시는 하나님의 은혜
민경보 지음 / 두란노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영혼은 지금 어떤 옷을 입고 있는가?
요셉의 인생을 옷이라는 모티브를 통해 만나게 되는 책이다
채색 옷, 종의 옷, 죄수의 옷,세마포 옷
놀라운 사실은 그것은 단한번도 요셉이 자신이 원해서 옷을 입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이 배후에는 하나님이 계시다는 사실이다.
요셉이 입었던 옷은 그의 파라만장한 삶을 잘 보여주고 있다.
그의 옷은 하나님이 그를 영적으로 성장시키실때마다 그에게 입혀주셨던 사랑의 상징과도 같다(p.11)

이 책을 읽는 내내 나는 지금 무슨 옷을 입고 있는가?생각해 보았다. 내가 입고 싶지 않은 옷이라고 하나님께 징징대고 있진 않은지..
나의 눈에 보기에 좋은 옷을 입혀달라고 요구하고 있진!않은지..
하지만 요셉의 삶뿐만 아니라 나의 삶도 당신의 철저한 섭리와 은혜안에 있음을 고백하게 하시고 알게 하신다.

요셉의 옷장을 들여다 보며 나의 삶속에서 늘 때때마다 채우시고 살피신 하나님의 은혜를 헤아려 본다.
지금 숨이 막히게 힘든 시간에서 하나님의 뜻은 무엇인가요?울부짖는 이 시간도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다는 사실을 잊지 않아야 겠다. 우리 인생의 시간표와 하나님의 시간표는 다르다
하나님은 우리가 사람을 신뢰하거나 어떤 힘이나 방법을 의지하기보다는 하나님 한분만을 의지하고 믿고 기대하기를 원하신다(p.102)

하나님만이 시간과 방법을 결정하는 분임을 알게 해주시려는 것 하나님은 ‘때가 무르 익었을 때’행동하시는 분이심을 가장 좋은 때에 일하시고 좋은 옷을 입혀주시는 분이라는 걸 신뢰하기에
오늘도 나는 불안해하지 않고 감사함으로 당신의 뜻을 헤아리며 영적으로 더욱 성장하고 성숙하길 원한다.

그때마다 그때에 맞는 요셉에게 옷을 입혀주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하며 우리 삶의 모든일은 하나님의 섭리안에 있음을 신뢰하며 고백하며 감사하며 오늘도 살아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