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노무 실무를 오랜기간 하면서 이런 개념은 참으로 헷갈리고 어렵네 라고 느꼈던 애매한 개념들과 법적용어 단어 흐름들을 깔끔하게 정리해둔 책입니다. 처음 박현웅 작가님의 노동조합법 책을 사보았고 어려운 집단법 개념을 너무 쉽게 잘 설명해놓으신걸 보고 이번에는 노동법 책도 사보게 되었습니다. 후배들에게 사주려고 찜해둔 실무 기본서중에 기본서입니다. 연차계산이나 주휴수당, 모성보호 관련된 내용들 특히 표가 보기 편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현직 인사팀 중간 관리자입니다. 실무를 하면서 필요한 내용들을 너무 쉽게 개념과 도표와 양식들로 정리해주셔서 책상앞에 두고 봐야하는 책 1순위가 되었습니다. 두께가 두꺼워서 처음에는 헉 이거 무게가 상당하네 했는데 업무용 책상앞에 두고 매번 모르는 개념이나 헷갈리는 부분이 있을때 바로 펼쳐서 보기 너무 좋은 책입니다. 기초 개념과 예시, 사례, 양식 등이 있어서 실무 시 따다 쓰기 좋습니다.
박현웅 노무사님의 이전 저서인 쉽게 풀어쓴 노동법책을 오랫동안 회사 책상위에 놓고 보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도 신간을 내셔서 바로 회사 도서관리비로 구매를 하여 팀원들에게도 나누어주었습니다. 조합법은 더 난해하고 실무 운영상 어려운 부분이 많은데 이번에도 너무 쉽게 풀어써주셔서 고마운 마음에 리뷰를 남기고 있습니다 감사히 잘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