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똥맨, 불이 나면 어떡하죠? - 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화재 안전 이야기 지식 다다익선 44
에드워드 밀러 글.그림, 노은정 옮김 / 비룡소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비초등인 울 아들내미가 요새 주로 보는 프로그램은 "TV특종 놀라운 세상 서프라이즈"와 "위기탈출 넘버원"

 

위기탈출 넘버원 시리즈 만화책도 나오고 있어서 몇권 샀었는데 이번에 지식다다익선 시리즈에서 소방안전과 관련된 책이

나와서 아이의 흥미를 느끼게 해주는데는 우선 성공했다.

 

개인적으로 이런 만화류의 책들이 썩 맘에 안들었는데 안전과 관련된 책 중에서는 만화책말고는 별로 찾아보질 못했다.

 

 

목차

 

집에 불이 나면 어떡하지?
화재 신고가 들어오면 소방서에서는 무얼 하지?
소방관은 어떻게 불을 끄지?
불이 난 방 안에 갇히면 어떡하지?
옷에 불이 붙으면 어떡하지?
불이 나기 쉬운 물건은 뭐지?
집에 불이 나지 않게 하려면 어떡하지?
소방 장비는 왜 필요하지?
불난 집에서 어떻게 탈출하지?
높은 건물에 불이 나면 어떡하지?
학교에 불이 나면 어떡하지?
부록-나도 화재 안전 지킴이!

----------------------------------------------------------------------------------

 

각 주제별로 간단명료하게 정리가 되서 괜찮은 책이다.

어른인 내가 봐도 소방안전에 관련한 내용이 머리속에 잘 정이가 된다. 그리고 다시한번 소방안전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책.

스펀지처럼 흡수하는 아이들은 아마도 이걸 읽게 되면 어른들보다 안전에 대해 습득이 빠를 듯 하다.

 

개인적으로 지식 다다익선은 탐이 나는 책인데, 이야기책보다는 지식정보책에 흥미가 있는 우리아들에게도 잘 맞는거 같고, 내가 자주가는 북마미까페 주인장이 전질을 들였다고 소개글을 보고 관심이 많이 가던 책이다.

 

 7세에서 초등학교 1~2학년까지 보면 괜찮을정도의 내용이고 글밥수준도 그정도 수준이다.

 개인적으로 여자아이들보다는 남자아이들이 좋아할 소재이다. 불똥맨이라는 주인공 자체가 아이들에게는 맘에 드는 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