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은 가정에서 자란다 - ‘자녀를 명문대에 보낸 가정의 공통점은?’
심정섭 지음 / 진서원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녀를 명문대에 보낸

가정의 공통점은?

심정섭의

입시 현장 보고서

학력은 가정에서 자란다.





'입시'에 관심 있는 부모라면

많이들 알고 계실

'심정섭'님의 새로운 책이네요.

엄마들 커피숍 토크 말고

진짜 입시 전문가의

촌철살인 조언들입니다.





책은 그리 두껍지 않았고

술술 읽혔어요.

아무래도 관심 분야인데다가

이 책이 전하고 있는

기본적인 사상이

제가 느끼는 것과 비슷하기도 했고.

일단,

현실적으로 대치동 학군 좋은 곳에서

생활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면 조금 달랐을까요?ㅠ)

아이가 공부를 잘하고

좋은 대학을 가면 물론 당연히 좋겠지만,

길게 보면 대학이 인생의 전부도 아니고.

아이가 행복하게 자라면서

엄마와 사이가 좋았으면 좋겠지만

그렇다고 현실적인 공부를

그저 외면하고

'건강하기만 해라'라는 것도 안되고.

이 책은

이런 매 순간 어렵고 휘둘리는

부모들에게

'부모 내공'을 높이고

'진짜 학력'을 키우는 데

관심을 가지라고 말을 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11가정의 사례들도

잘 보았고,

간혹 부모들에게 추천해 주는

책의 목록도 있어서 좋았어요.




자녀를 입시뿐 아니라

사회에서도 성공하는

행복한 아이로 잘 키운 어머니들이

말하는 공통점이 있다.

"공부는 자기들이 알아서 하는 거고,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고,

내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한두 가지 가치를 아이들에게

전해 주려고 노력했다."라는 것이다.

이것은 위 세 멘토의 책을 덮으며

공통적으로 발견할 수 있는

자녀교육 불변의 원리이기도 하다.

본문 43page


실천은 잘 못하고 있지만

그저 느끼고 있던 것들을

선배 부모가 아닌

'입시 전문가'에게 들으니

조금 더 강한 의미로 다가옵니다.

아이들의 교육에 대해서

매일 많은 것들을 내려놓고

많은 것들을 포기하며

또 매번 흔들리고 마음 급해지는데

다시 한번 정리하고 다잡기에

좋은 계기가 된 것 같아요.




이 책은 업체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