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진짜 공부법 - 상위 1%로 가는 가장 확실한 길
김홍석 지음 / 프리뷰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생의 본분은 공부라는 것을 고등학교에 진학하고나서야 혹은 고3이 되서야 느끼는 많은 학생들이

읽어야할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가 학원에서 겪은 많은 경험들을 하나하나 읽어보면서

많은 학생들이 공부의 길로 들어서기 전에 방황하는 시간들과 고민하는 시간들을 겪었고,

결국엔 대학이라는 문앞에서 책상에 앉아야만하는 현실을 깨닫게 되면서

공부라는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모습들을 읽어보면서 반성의 시간을 갖게되고 더불어 자신을 다독이는 계기가 된다.

그동안 공부법이라고 했던 많은 방법들이 있지만 왜 항상 나에게는 적용되지 않는 걸까라는 의문이 들었다.

나는 절실하지 않았고 급하지도 않았고 남들과 경쟁하지도 않았다는 말이 맞는 것 같다.

대한민국의 학생으로 공부를 소홀히 대하고 있었다는 말이 맞을 것이다.

입시라는 경쟁체제에서 나의 마음은 옆에서 공부하는 친구일뿐 경쟁자로 생각하지 않는 생활을 하고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1% 진짜 공부법]을 읽었고 그를 통해 나의 공부법에 대한 각성의 계기가 됨을 느꼈다.

앞으로 8개월 공부하는 내내 이 책을 통해 다른 학생들의 어려움을 간접적으로 느끼고

 나의 공부에 디딤돌이 되어줄 이야기들을 통해 진정한 공부법을 찾아가는 시간을 갖게될 것이다.

공부를 하기로 맘을 먹었다면 이 책에 소개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기자신을

뼈 속 깊이 뒤돌아보는 계기로 삼아야 함을 느낄 것이다.

공신들의 10개명을 보면서 혹한 문구도 있지만 정작 그 속을 들여다보면 어려운 실천사항들을 만나게 될 것이다.

저자가 소개한 진짜 공부법을 들여다 보면서 자신의 공부법을 다시 뒤돌아보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