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step으로 완성하는 스피치 트레이닝 - 스텝별로 차근차근 따라하며 완성하는 스피치
배윤희 지음 / 시대인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8 Step으로 완성하는 스피치 트레이닝 

 

사람은 성장하면서 여러가지 스펙을 준비해야 한다.

스피치도 그 중 하나라는 생각이든다. 과연 바꿀 수 있을까

스피치는 천성이 아니라 발전할 수 있는 능력이다라는 전제로 스피치 트레이닝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늘 갖고 있었다.

이 책은 한번 읽고 끝인 책이 아니라 늘 곁에 두고 펼쳐보며 연습할 수 있는 기본기를 담은 스피치 교과서다.

발음, 호흡, 발성, 제스처’ 같은 스피치의 기본부터 ‘상황별 실전 스피치까지 모든 것을 담았다.

총 8 Step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Step 별로 하나의 훈련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준비하기 - 실전 트레이닝 - FINAL 트레이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전 트레이닝에서 배운 내용을

FINAL 트레이닝에서 독자들이 직접 거울을 보며 소리를 내고, 손으로 써보며 연습할 수 있다.

실전 트레이닝에서 눈으로 읽어보기만 하고 책을 덮는 것이 아니라

직접 FINAL 트레이닝을 통한 꾸준한 연습을 할 수 있게 하여

집에서 학원 수업을 받는듯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저자의 음성이 담긴 MP3 파일을 QR코드로 제공하여

직접 들으며 억양과 발음, 호흡의 올바른 예시를 따라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생각만큼이나 잘 표현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인데

앞에 나가서 발표를 하거나 남들이 나에게 주목하는 것을 불편해 하는 분들을 위해

기초부터 연습할 수 있는 방법을 수록되어있다.

기본적으로 ‘발표불안 체크리스트’부터 ‘발표불안의 원인’을 스스로 진단해 보고

극복해 나가기 위한 ‘상황별 실전 스피치’까지 스피치의 모든 것을 담겨있다.

 

말하기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훈련하는 것이란 걸 알게되었다.

이 책을 통해 말하는 것이 두렵지 않고 조금이나마 당당한 나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