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드, 미래를 보는 눈 - 테드가 들려주는 미래의 풍경 49
박용삼 지음 / 원앤원북스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테드, 미래를 보는 눈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걱정과 두려움이 공존하는 시기를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미래를 보는 눈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 [테드, 미래를 보는 눈]을 만나게 되었다. 정의란 무엇인가를 통해 알게된 테드토크의 명성은 알고 있었지만 많은 양의 테드강연이 있었다는 것은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알게되었다. 그 테드강의 중 몇가지를 선별한 책이 [테드, 미래를 보는 눈]으로 엮었다고 한다. 이 책은 앞으로 우리가 직면하게 될 미래의 풍경을 테드를 통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다.  테드란 전 세계의 화제성 높은 공개 강연회로 미래에 우리가 겪게 될 일상, 미래에 고민해야 할 숙제, 미래의 기술이 열어갈 신세계의 모습을 전 세계 각지의 인사들이 강연의 형식으로 풀어낸 것이다. ‘일상’ ‘사회’ ‘세상’ ‘불안’ ‘미래’ 5가지 분야의 49가지 테드 강연으로 미래에 대한 불안을 대비한 이야기이다.


[테드, 미래를 보는 눈]은 크게 5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일상을 바꾸는 테드의 힘’에서는 매일매일 지나치는 우리들의 소소한 일상들에 의미를 알게해주는 강연이다.

2장 ‘진보하는 사회, 테드로 바라보다’에서는 불평과 불만에 지친 우리 사회를 더디게나마 개선해가려는 묵묵한 노력과 성과들을 소개한다. 작은 변화가 더 나은 미래가 만들어질 것이란 믿음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3장 ‘갈등을 넘어 빛나는 세상’에서는 갈등 속에서 사는 이들에게 잠시동안 긴장을 풀 수 있는 따뜻한 이야기들이 있다. ‘을이 빛나야 갑도 빛난다’에서는 우리 사회에 만연해 있는 갈등에 대한 따뜻한 해법을 만날 수 있다.

4장 ‘다가올 미래, 이유 있는 불안’에서는 앞으로의 세상에 대한 과제와 실마리를 찾아야 하는 숙제를 소개한다. ‘당신의 일자리는 안녕하십니까?’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마지막으로 5장 ‘테드로 살펴보는 미래의 풍경’에서는 테드를 통해 현재보다 더 멋진 미래의 모습을 그려보고, 그 속에서 가장 현명한 길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었다. 현재보다 더 멋진 미래가 지금 우리의 상상과 감성에 달려 있음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