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유머가 이긴다 - 누구를 만나도 내 편으로 만드는 유머의 힘
신상훈 지음 / 북샾일공칠(book#107)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RE 유머가 이긴다


유머를 잘하는 사람을 보면 저것도 재능인데 부럽다라는 생각이 들곤한다.

유머있는 사람은 주위의 사람들을 기분좋게 만드는 마법의 힘을 갖고 있는 행운아다.

사람들이 바라볼때 웃음으로 좋은 기운을 만든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유머있는 사람이 되고 싶거나 혹은 유머있는 사람이라고 착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후자의 경우는 본인만 좋고 주위사람은 괴롭기에 사람들이 멀어지는 경우가 생긴다.

또 유머라고는 아예 눈 씻고 찾아봐도 없는 진지한 사람들도 있다.

이 책을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긴것도 난 진지한 사람이기 때문이다.


책 속에서는 유머는 사람들과의 소통을 원할하게 만드는 다양한 방법과 사례들을 제시해 준다.

지적인 유머가 꽤 맘에 드는 대목이기도 했다.

유머가 이긴다는 총 4 부분으로 나뉘어 설명한다.

유머가 가장 필요한 순간은? 지금 이 순간!에서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다양한 경험들을 설명해준다.

4차 산업혁명은 유머로 준비하라에서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날려버리고 유쾌한 사람이 될 수 있는 사고를 유도한다.

유머, 조화로운 커뮤니케이션의 비밀에서는 여러 상황에서 그에 맞는 유머가 존재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해보라고 조언한다.

유머리스트 비법 전서, 상황별 실전 메뉴얼에서는 상황에 따라 유머가 다르다는 것을 설명한다.

저자는 유머를 키우는 방법으로 유머력 키우기 1단계인 '유머를 연습하라'로 효과적인 유머 장착법을 소개하고

유머력 키우기 2단계 '유머로 창의력을 키운다'로 창의적인 한마디 슬로건의 강력함을 설명하며

유머력 키우기 3단계 '유머로 인생을 아름답게 한다' 웃으면서 화내는 방법을 설명한다.

 

유머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한다는 말을 실감케 하는 설명이 인상적이였고

다상황에 따른 다양한 유머를 통해 유머의 힘을 느끼게 한 책이였다.

이 책을 통해 조금이나마 유머를 찾으려는 나자신의 모습이 느껴졌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