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의 모든 순간은 스피치다 -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말하기 전략!
강미정 지음 / 책식주의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비즈니스의 모든 순간은 스피치다


사업가나 비즈니스맨에겐 스피치는 매우 중요한 요건이다.
[비즈니스의 모든 순간은 스피치다]는 중요한 스피치에 대한 모든 것들에 관한 책이다.
모든 순간이 시험인 그들에게 남들과는 다른 스피치를 구사하기 위해서 어떤 것들에 주의 해야되는지 설명되어있다.
사업가로서 첫인상에 관한 스피치에서는 20초 안에 존재감을 각인시키는 방법들로 사업스토리를 정리하고 임팩트 있는 한마디
그리고 화법에 변화를 주고 목소리를 관리도 중요함을 깨닫게 한다.
1분 안에 회사를 어필하기 위한 사업가의 1분 스피치를 위해 스피치를 구성하고 핵심을 어필할 수 있는 헤드라인과
1분동안 사업을 설명할 수 있는 명확한 공감대와 편안한 구어체식 말과 키워드 스피치를 하도록 독려한다.
사업가는 프리젠테이션을 위해 5분 안에 사업을 설명하기 위한 방법들에 관한 설명해준다.
청중을 분석해서 여러가지 구성의 프리젠테이션을 만들고 그것을 토대로 이야기하듯한 설명을 위한 여러가지 스킬들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있다.
사업가가 30분안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대화의 기술이 필요하다.
사업가가 고객을 만나면서부터 중요하다. 첫인사부터 원활한 대화를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을 제시해준다.
각 쳅터별로 실전연습을 위한 소개하기,1분 스피치, 5분 프리젠테이션, 대화와 협상을 위한 페이지도 포함되어 있다.
책속에서는 여러 사업가들의 인터뷰들을 읽어볼 수 있는 것도 사업에 대한 여러가지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창업은 끊임없는 설득의 과정이다라는 말과 굿스피커는 굿리스너가 되어야하고 내목소리는 내가 만들어야 하며,
정직한 대화와 공감을 통한 소통도 중요하다는 말들이 되새겨야 되는 말들임을 깨닫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