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질러서 빠지지 않는 살은 없다 - 손끝으로 예쁜 몸 만드는 셀프 마사지
모토지마 사오리 지음, 김현정 옮김 / 비타북스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문질러서 빠지지 않는 살은 없다


손끝으로 예쁜 몸 만드는 셀프마사지


 


 

다이어트가 절실히 필요한 딸아이가 공부에 바쁘다는 핑게로 점점 살이찌는 모습에 걱정이 많았답니다.

아이가 바쁘면 베이비마사지를 하듯 해주고 싶은 맘이 간절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다이어트를 셀프로 한다는 글귀가 맘에 드는 책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스스로 하지않으면 다이어트는 성공과 실패를 판가름하기도 하더군요.

다이어트를 시작한다며 여러가지 방법을 찾게되는데 '진정한 다이어트는 자신의 몸을

자기스스로 움직이는것이 제일 중요한 것이다'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자신이 움여여야 살이 빠지는 방법을 추구하는 [문질러서 빠지지 않는 살은 없다]은 진정한 다이어트의 교과서같습니다.

우선 이런 운동을 해야한다는 다이어트 비디오를 보는 듯한 다이어트 책이아니라는 다이어트를 하려는 자신의 몸에 대해 연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몸의 좋은 혈자리를 찾아 지압과 미압을 번갈아가면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해서 몸 여기저기 구석구석 괴롭다고 할정도로 자기몸을 스스로 반죽하듯한 손놀림들이 필요합니다.

살과 뼈, 혈을 누르면서 자극하는 방법들과 마사지를 직접 시연한 친절한 동영상도 셀프마사지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됩니다.

책에 소개된 사진 컷보다 더 자세한 마사지모습을 보면서 따라하기 쉽게 해줍니다.

마사지의 6가지 포인트라는 부분이 젤맘에 들더군요.

이 다이어트의 성공의 밑거름이 되는 항목인 것 같습니다.

자신이 할때 극복하고 명심해야될 사항들이여서 필히 숙지해야할 사항이였습니다.

포인트를 잘 숙지한 후 몸의 부위별 마사지들을 동영상을 본후 따라해 보고 매일 꾸준히 한다면 저자처럼 딸아이가 일년후엔 20kg감량은 무리없을 해낼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