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 자소서 특강 - 한 권으로 끝내는 학생부 & 자기소개서 완벽 가이드
추영준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합격 자소서 특강
 


학생부종합전형과 자기소개서 설명서


대학입시에서 2년 6개월간의 기록들이 나의 인생을 좌우한다.

인생의 한 부분이지만 정말 치열하게 준비해야 되는 서류이다.

그것을 알기에 허술이 준비할 수 없는 것이다.

일단 자신의 진로를 잘 파악하는 것도 중요하다.

책 말미에 있는 자신의 진로를 찾는 것이 먼저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이 책은 학생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면 주의해야 할 점들에 대해 꼼꼼이 체크해 줄 수 있는 내용들을 소개해준다.

학생부를 통해 자신의 전공에 관련된 큰 그림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하고 학업,

전공적합성을 찾을 수 있는 창체활동도 챙겨야 하며,

봉사활동과 자율활동을 통해 인성을 보여줘야 하고, 전공의 발전가능성들도 자기소개서에 녹아 있어야 한다.

학생부가 입시의 기준이고 그것을 벗아나서는 입시를 준비하는데 수월하지 않음을 깨닫게 한다.

학생부를 통해 자기소개서를 준비해야 되는데 기본적으로 학생부에 기재되어 있는 것들에 관해 관리가 필요하다.

학생부 기록을 위해 학생들이 학교에서 활동하는 것들이 경쟁에 의해서 이루어지고 받은 성과들이 중요하다는 것도

학생부를 준비하는데 어려운 점이란 생각이든다.

일단 기재내용이 풍부해지면 자소서를 쓸 수 있는 소스들을 잘 연결하여 큰 그림을 그린다.

그런 후에 더불어 자기소개서 쓰기3-step으로 기획,작성,수정의 단계들을 자세하게 쓸 수 있는 요령을 알려준다.

자기소개서를 쓰기위한 요령을 사례들을 통해 수정본과 완성본을 비교해주어 주의할 것들을 알 수 있다.

이 사례들을 통해 자신의 자소서도 몇번이고 다시 쓰는 수고를 해야한다.


학생부와 자소서를 준비하는 것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의 가장 힘든 과제란 생각이 든다.

복잡하고 세심한 눈길과 손길이 필요한 서류인데 그것을 준비하는 나의 마음은 얼마나 준비되어 있는지 반성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