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나는 사람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 꿈을 찾는 청년들을 위한 최고의 인생 공식
조현우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만나는 사람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

조현우 지음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를 만나라

이 말에 어떤 책일지 궁금함에 읽게 된 책이다.

저자 자신이 바뀐 일생의 일들을 만나는 사람의 변화에 맞추어 생각한 점이 특이했다.

자신의 변화로 이룬 삶이지만

그 원인을 주변인으로 외적 동기를 부여한 것이 시작인 것 같은 느낌을 준다.

하지만 이 책은 자서전이나 일기 같은 느낌을 준 책이다.



난 어떤 사람을 만나고 있는 것일까?

이 책을 읽는 동안 나에게 던졌던 질문이다.


저자는 이 문장이 꿈을 찾는 청년들을 위한 최고의 인생공식이라고 말하지만

백세시대에 누구나에게 필요한 문장이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다.

나이가 어려도 나이가 있어도

그들의 마음은 한결같이 젊음을 끓어 안고 산다.

청춘을 살아가는 기본 자세란 어떤 것인가를 간접적으로 느끼게 되는데,

저자는 또한 고등학교를 갓 졸업하면서 계속해서 변해가는 모습들을 소개하면서

만나는 사람이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런것 보다는 저자의 열망으로 인해

바뀐 자신의 꿈을 대하는 자세가 남달리 열정적이라는 생각을 갖게 하였다.

열정이야 말로 인생을 바꾸게 되는 내적 밑거름이였구나라는......

역시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 동기부여를 하면서 호전적 자세를 가지고 나아가다보면

어느새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을 완성해 갈 수 있다는 믿음을 갖게하는 글이였다.

두려움을 모르고 앞장서 나가고 있는 저자의 모습이 인상적으로 다가왔다.

부자가 되고싶으면 방법을 찾아서

끊임없이 냉철하게 수행해야함을 각인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나는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

내 인생은 어떤가?

나에게 질문을 던져보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