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가 알아야 할 미래 직업의 이동 - ICT와 인공지능이 만드는 10년 후 직업 이야기 10대가 알아야 할 미래 이동
박종서.신지나.민준홍 지음, 김영미 도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6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10대가 알아야 할 미래 직업의 이동

한스미디어


 


아이들의 진로에 대한 탐색의 과정들을 보면 부모로서 제시해 줄 수 있는 것들이 많지 않음을 깨닫게 된다.

다양한 경험을 통해 아이들의 적성을 찾아야 하지만 금전적 시간적 여건이 그리 넉넉하지 않은상태에서 아이들과 함께 고민해 보는 것도 힘든 일이 된다.  미래직업에 대한 막연함이 책을 통해 간접경험을 해야 하는 상황이르게 되었는데

이 책은 ICT를 통해 미래 직업을 관망해 볼 수 있게 해주는 책인 것 같다.


현재 있지만 사라지게 될 수 많은 직업들을 보면서 불확실한 미래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좀더 창조적인 미래를 제시하면서 새로이 창조될 직업에 대해 알수 있는데 사라질 직업에 미련을 갖기보다 신규직업에 대해 상상해 보게한다.

지금 선호하는 직업들도 고임금화가 진행되고 그로인해 자동화된 시스템으로 사업의 구조가 변하고 첨단 제품을 통해 정확한 처리능력으로 삶에 편리함을 가져다 주게되지만 그로인해 일자리는 점차 줄어들게 되는 악순환이 되면서 점차 창조적인 일들로 시선이 돌아가게 되는데 지금의 사회현상을 통해서도 대기업의 취직보다는 자신의 일을 찾고 좀 더 자유롭고 흥미로운 일들로 자신의 진로를 희망하게 되는 것 같다.

미래의 지식중심의 직업,기술중심의 직업과 예술 중심의 직업은 데이터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고 자신의 지식을 효과적으로 전달 가능한 콘텐츠로 제작해야하고 장노년층을 주목해야 한다고 하고 합니다. 지금 아이들에게는 미래를 준비하는 코딩교육도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해줍니다.


세상은 변하지만 변하지 않는 법칙에 의해서 변한다고 한다는 말이 가슴에 와닿네요. 변하지 않는 법칙을 깨는 것에서 무한한 세상으로의 첫걸음이 될 것을 아이들 찾아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