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영어 10분 틈새공부법 - EBS 선정 「최고의 영어 교사」가 알려 주는 ‘1등급 영어 공부’ 비법
우은정 지음 / 글담출판 / 2016년 10월
평점 :
품절
아이들이 많은 시간을 영어에 투자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 결과를 보면 헛수고인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후회와 한숨이 나더군요. 아이들의 공부에 대한 열정이 없다는 생각이 들어 늘 안타까운 생각이 들었답니다.
영어 10분 틈새 공부법이란 이책의 이름을 보면서 단 1분이라도 소중히 생각하는 아이들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아이들도 있구나라는 생각과 우리아이가 후자라는 생각에 조바심이 나더군요.
아이들에게 슬며시 이 책을 들이밀며 읽어보길 바라면서 저도 이 책을 읽어보았답니다.
영어 잠재력 깨우는 학교 시간 10분에서는 몇분의 시간이 참 소중하게 느껴지는 부분이였습니다.
학습스케쥴러를 작성하면서 대부분 수업시간을 적지만 영어 스케쥴러이다보니 영어에 할애할 수 있는 시간을 모두 찾는 것에서 부터 영어공부는 시작한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바로 그 작은 시간이 영어공부에 매진할 수 있는 최상의 시간이 될 수 있음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물론 작은 시간을 통해 다양하게 영어에 접근하는 방법도 친절히 설명해 줍니다.
하루 영어 완성하는 방과 후 시간 30분에서는 학종을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영어듣기도 하고 영어로 할 수 있는 동아리 활동에 대한 방법과 인터넷을 통해 많은 카페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자세히 안내해 줍니다.
영어내신 올리는 시험기간 2주에서는 시험대비의 모든 것을 알려줍니다. 시험 스케쥴과 영어내신을 준비하는 모든 것들을 알려주는데 과연 우리 아이는 어떻게 준비하고 있을지 궁금해지더군요.
성적UP 방학기간 4주에서는 아침을 잘 활용하여 개념을 익히고 뇌의 비움도 중요하다는 것과 굉장히 많은 문제를 통해 열정적인 영어공부를 해야함을 알게 해주었답니다.
책 속의 나왔던 보통이와 우등이를 작은 이야기들을 보니 우리아이의 학교생활이라는 것이 어떨지 눈에 선해지면서
부모로서 좀더 아이의 마음을 잘 보살피고 공부에 도움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책 속의 영어 학습 스케쥴러는 정말 유용한 것 같아 아이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더군요.....
틈새공략 공부법으로 수능영어 1등급을 꿈꿔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