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 샐러드 - 매일 반찬으로 먹어도 맛있는 샐러드
가노 유미코 지음, 조수연 옮김 / 스타일조선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오늘은 뭘 먹지? 오늘은 무슨 반찬을 해야할까? 주부가 된 후 매일 걱정하지 않은 때가 없었습니다.

아이들이 부쩍 성장하면서 반찬에 대한 고민은 더욱 많아졌답니다.

딸아이들이다보니 변비걱정도 되고 여드름 걱정도 되니 식이섬유를 많이 섭취하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제사때나 먹거나 비빔밥용으로 생각되는 나물반찬이다보니 잘 하지 않게되더군요.

좀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이 책의 도움을 받게 되었습니다.

나름 퓨전레스토랑을 가보면 샐러드는 꼭 주문하게 되는데 집에서도 간단히 해 먹을 수 있는 여러가지 레시피가소개되어 있네요.

하지만 꼭 이런 레시피들을 보다보면 집에없는 재료들의 등장으로 당황하게 되더군요.

이럴땐 저는 가끔 무시해주거나 대체품을 사용해버리는 편리함을 추구합니다.


이 책은 다양한 샐러드를 소개해 줍니다.

기본 샐러드, 반찬 샐러드, 안주 샐러드, 따뜻한 샐러드, 매콤 샐러드, 채소 절임과 마시는 샐러드

그리고 주스, 스무디, 수프 등과 샐러드 드레싱을 만드는 레시피들이 소개되어있습니다.

 


 

샐러드를 만드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들을 알려주네요.

채소의 물기제거, 먹기 직전에 버무리기, 절여서 맛이 베게 하기, 햇볕에 말리기. 저수분 조리, 좋은 조미료 사용하기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않는 것들도 몇개 보이네요. (ㅎㅎ 그래서 맛이 없었나봐요)

기본 조리법을 숙지해야 맛있는 샐러드를 즐길 수 있겠어요.

 


 


다음은 다양한 샐러드 레시피가 있답니다.

음식사진과 재료 조리법과 과정사진, 그리고 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샐러드요리라서 조리법은 매우 간단한 편입니다.

그리고 신선한 주스와 수프 드레싱 만드는 법까지 알려주니 정말 친철한 책이네요.

간혹 팁들도 장착되어 있으니 놓치지 마시고 세심하게 읽어보세요.

 

 

 

 

 

 


이 책을 보고난 후 샐러드가 그리 어렵지 않은 요리구나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딸아이는 딱 자기가 좋아할 만한 것에 표시해 두었네요.

이제 제 숙제가 된 것 같네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부터 없애야겠습니다.



 

요리법에는 없었지만 대충 응용해서 만든 연어샐러드를 첨 해줬네요.

잘 먹어준 남편과 딸아이들~ 사랑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