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강머리 주근깨 토냐 미네르바의 올빼미 40
마리아 파르 지음, 유미래 옮김, 오실 이르겐스 그림 / 푸른나무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인 제가 어릴때 유명한 빨간머리 액과 빨간머리 삐삐을 연상시키는 책이네요.

지금의 우리아이들에겐 그런 아이가 있는지 조차 모르겠죠?

하지만 또다른 빨간머리 토냐를 만나는 것도 좋을 것 같은 책이네요.

 

빨강머리 주근깨 토냐는 반짝이는 계곡에 사는 여자아이네요.

이 마을에 같이 놀 또래 친구 하나 없는 아이지만 군발트 할아버지와는 둘도 없는 친구랍니다.

또 이 마을에는 어린이를 싫어하는 하겔씨와 그가 운영하는 캠핑장이 있답니다.

이 세명과의 관계속에서 일어나는 이야기가 이 책의 주요이야기랍니다.

 

겨울방학인 눈 덮인 언덕은 토냐가 미끄럼을 타기 딱 좋은 곳인데

군발트 할아버지는 이런 토냐에게 썰매를 만들어주시면서 토냐의 눈썰매 도전에 한목을 하시고

어떨땐 토냐의 눈썰매타기를 위해 마을의 교통까지 단속해 주시는 인맥을 갖고 있답니다.

이로인해 하겔씨의 캠핑장 손님들의 교통민원까지 듣게되는 토냐와 군발트 할아버지...

어린이를 받지 않은 캠핑장에 또래 친구들이 오지만

말썽을 일으킨다는 이유로 하겔씨는 아이들을 쫓아버립니다.

또 토탸의 둘도없는 친구 군발트 할아버지의 숨겨진 이야기가 더욱 궁금해지기만 한답니다.

병원에 입원한 군발트 할아버지는 누군가에게 편지를 쓰게되고

군발트 할아버지집에 온 하이디는 하겔씨에게 군발트 할아버지의 집을 팔려고 한답니다.

빨간머리 토냐는 군발트 할아버지와 하이디의 관계회복에

온 힘을 다하면서 군발트 할아버지의 든든한 친구가 되어준답니다.

 

가슴 따뜻한 빨간머리 토냐를 이야기가 무척 재미있는 책이였답니다.

우리아이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이야기이니 꼭 읽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