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담 속에 숨은 수학 : 단위와 측정 (KBS 어린이 독서왕 선정도서, 3-4학년) 책과 함께하는 KBS 어린이 독서왕 선정 도서
송은영 지음, 최현묵 그림 / 봄나무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단위의 유래를 알게되면서 좀더 수학적인 문제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책.

 

늘 어렵게만 느끼는 아이들에게 수학의 필요성을 느끼게 해주는 책이였답니다.

숫자로서 연산을 위한 수학을 하는 아이들에게 속담이나 이야기 속에서 적용된 수학을 알아가면서

점점 수학이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고 있구나라는 느낌을 갖을 수 있는 책이였답니다.

 

속담 속에 수학이 있다는 말에 내가 알고 있는 것은 어떤 것들이 있었지?라고 생각해 보지만

언뜻 생각 나는 것은 없었다. 속담속에서 단위를 찾는 것도 쉽지 않은 일이였다.

하지만 속담속에 수학의 개념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보면

수학의 활용도는 굉장히 오래된 것임을 아이들이 느낄 수 있었다.

속담 속에 숨은 수학에서는 수학의 개념이 들어있는 속담들을 하나하나 알 수 있고

그에 따른 이야기 속에서 수학적인 단위나 수치를 측정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늘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울때를 생각해보면

이 단위 이러하니 이때 쓰도록한다. 라는 말에 따라 사용하게 되지만

단위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는 너무 생소한 단어가 튀어나오는 것이였다.

이 책은 이 단위들이 어떻게 만들었는지를 말해주기 때문에

단위나 측정이 유래에 대해서 잘 이해할 수 있었다.

도량형, 길이, 거리, 넓이, 부피, 무게, 시간이란 단위에 대해 알아가는 책입니다.

초등 수학을 하면서 문제 해결에 있어 단위의 개념은 필수지만

아이들은 잘 이해하지 못하더군요.

수학을 접하는 모든 아이들에게 꼭 권해 주고 싶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