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고사성어 레벨업
콩끼리 지음, 사단법인 한자교육진흥회 감수 / 넥슨(Nexon)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사자성어는 아직 보지 못했는데 사자성의의 3편인 듯한 메이플스토리 고사성어는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어 초등학생이 읽고 배우기 편한 책이네요.

고사성어의 원뜻과 고사성어가 나오게 된 배경이야기 그리고 한자의 뜻과 음을 한번씩 써볼 수 도 있고

어떨때 사용하게 되는지 상황설명도 해주고 비슷한 뜻의 말도 알려준네요.

그동안 봐왔던 책들은 아이들이 재미없어하는 책이 대부분이였는데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가 삽입되어 있어 아이들이 읽는 책이란 느낌을 받게되고

아이들고 거부감없이 재미있게 읽게되더군요.

한페이지마다 있는 캐릭터에 눈이가게되어 자꾸 메이플스토리의 그림들을 찾게되요. ㅜ.ㅜ

마땅히 고사성어에 대한 삽화가 없기때문인 것 같네요.

고사성어의 의미를 한번 보고 배경이야기를 읽게되면

고사성어 자체가 중국의 이야기가 많은터라 시작은 중국의~~나라때의~~왕 으로 시작되는게 대부분이네요.

중국의 언어이기때문에 한자를 많이 알아야 하는데 한자를 많이 모르는 우리아이들에게는 아는 단어찾기가 될 것 같네요.

물론 모르는 단어는 많이 써봐야 할 것 같아요. 한자가 어렵겠지만 책을 읽다보면 익숙해질 것 같네요.

총 4개의 부분으로 나뉘어서 무릉편, 천도 과수원편, 백초마을편, 무릉도장편으로 되어있는데

이 부분이 끝날때마다 메이플 스토리의 주인공들이 앞에서 나온 고사성어를 가지고

스토리를 엮어나가 고사성어의 말이 잘 새겨듣게되는 것이 장점이네요.

그 뒤로 간단한 게임을 하도록 되어있는데 고사성어에 대한 복습페이지로 보면 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