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 수리퍼즐 1 vs 100 - 생각의 힘을 키워라! 메이플스토리 퍼즐 1 vs 100 시리즈
링크커뮤니케이션즈 지음 / 넥슨(Nexon) / 201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정말 재미있게 풀게 되는 책인 것 같아요.

원래 아기자기하고 유치한 것을 좋아하는 아이인데 책을 보고 반해버렸네요.

다른 수학문제집은 해라해라 해야 푸는데 메이플스토리 수리퍼즐은 옆에 끼고 시간날때마다 풀고 싶어한답니다.

아이들을 현혹하는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들과 한페이지에는 하나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책이여서

부담스럽게 생각하지 않고 수학을 놀이로 생각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아이가 스스로 가까이 하고싶게 만든 책이네요.

초등5학년이지만 난이도가 낮은 단계에서 높은 단계까지 다양한 문제를 만날 수 있답니다.

수학의 기본적인 문제가 있는가 하면 여러가지 복잡한 생각을 해야하는 문제도 있답니다.

한권을 다 푼다면 한 10%~20%정도는 곰곰히 생각해 봐야할 문제가 있답니다.

나머지는 만만한 문제로 너무 쉽다고 느끼기 때문에 더욱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인것 같습니다.

초등 고학년을 위한 최고난위도 문제도 많이 있는 책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보게 되네요.

한페이지에 하나의 문제를 생각해 보는 문제집이나 책은 거의 찾아볼 수 없기 때문에

수리퍼즐의 문제가 더욱 정복하기 쉬운 산처럼 느껴지는 것이 아닐까 생각되어집니다.

요즘 아이들이 좋아하는 화려한 색채와 캐릭터들이 나오는 수리퍼즐로 즐겁게 수학을 즐기고 있답니다.

하지만 지금은 시험기간이여서 아이에게 줄 수가 없네요.

시험공부가 우선이라 시험이 끝나면 다시 슬그머니 책상옆에 가져다 놔야겠어요.

시험이 끝나고 나서는 공부하는 시간 노는시간 구분없이 막 풀어버릴것 같네요.

메이플스토리 수리퍼즐 책 많이많이 출간되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