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릴리언트 - The Brilliant Thinking ㅣ 브릴리언트 시리즈 1
조병학.이소영 지음 / 인사이트앤뷰 / 201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빛나는 생각 '브릴리언트'
'당신이 보고 있는 것들에 대해 생각해보라. 그리고 자신이 가장 생각하지 않는 것들에 대해 가장 많이 생각해보라'
생각의 빈곤함은 미래의 빈곤함이다.
빛나는 미래는 오로지 빛나는 생각이 밝혀준다.
왠지 이말은 평범한 사람들에게는 필요없는 말일지도 아니면 절실히 필요한 말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게합니다.
아이들의 교육에 대해 정말 많은 시간을 갖고 있지만 아이들의 공부적인 면들에 대해 고민만 해왔던 것 같습니다.
자신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가르치고 있지 않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브릴리언트는 자신의 삶을 창조적으로 만들어보라는 메세지를 전해주는 책인것 같습니다.
우리자신 생각을 어떻게 만들고 그 생각은 나를 빛나게 해주는 것이여야 한다는 말이 가슴에 와닿게 하네요.
생각에 대한 여행을 하기전에 첫째, 안다와 이해한다를 구분지어야 하며
둘째, 창조적인 생각은 어떻게 하느냐에서 시작된다는 것과
세째, 생각의 도구인 언어와 이미지에 관해서 있데 우리에게 자극을 주느 모든 것들이 생각의 도구인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생각의 주체가 되어야 한다는 것
숲으로 들어가게 된 독수리들을 통해 많은 것들을 새롭게 배우게 된답니다.
아는것과 행동하는 것 이해하는 것 보는것 만지는 것 냄새맡는 것 생각하는 것등 모든 것이 새로워집니다.
이 모든 것들을 통해 빛나는 생각이 만들어지고 그로인해 행복에 가깝게 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빛나는 생각은 어디에서 올까? 어떻게 도달할까? 생각은 살아있음을 뜻하면 미래를 만드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