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담은 도시락
김수아 지음 / 꿈꾸는사람들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아이들에게 건강한 음식을 해 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찾을 수 있는 책이였습니다.

가족의 뱃살도 줄이고 건강도 찾을 수 있는 음식들을 해주기 보다는

항상 내가 할 수 있는 요리라든지, 아님 내가 먹고 싶은 요리를 주로 해온터라

가족들에게 선보이는 음식의 종류가 한정되어 있어 늘 미안한 마음을 가지게 되더군요.

해가 거듭날 수록 다양한 음식을 해봐야겠다는 마음을 갖지만

정작 요리를 배운다거나 하는 노력은 하지 않았습니다.

남편과 아이들의 건강이 점점 걱정되면서 좀더 음식을 잘 챙겨야겠다는 마음에

자연을 식탁으로 옮길 수 있는 '자연을 담은 도시락'을 꼼꼼히 보게 되더군요.

책 속의 음식들을 보면서 자연을 식탁으로 옮겨놓은 듯한 음식들을 보면서

왠지 어렵지 않은 듯한 레시피로 인해 오늘은 이요리를 해볼까하는 마음이 생긴답니다.

음식재료의 본연의 맛을 그대로 살리는 레시피들이 가득하고

그동안 요리했던 음식과 요리하지 못했던 음식들이 있지만

나의 요리와는 다른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어서 왠지 멋진 음식처럼 보이더군요.

자연의 음식을 담은 책이라 조미료의 첨가는 있을 수 없었고

대신할 수 있는 천연조미료를 준비해 음식을 만들 때 써야되는 것들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제가 준비하기 부담스럽지 않은 재료여서 음식하는데 편안함을 가지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음식은 저염식, 저칼로리의 음식으로 도시락을 만들 수 있는 요리들이랍니다.

'자연을 담은 도시락'을 통해 건강과 다이어트의 효과를 느끼게 될 것 같습니다.

 

책 따라 해본 음식: 카레- 제가하는 요리와 조금의 차이가 있어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 따라 해봤는데

정말 저염식이구 다양한 야채도 먹게되어 다이어트에 효과 있을 것 같아요. 정말 적게 먹게 되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