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자습서 6-2 - 2012 신사고 우공비 초등 자습서 2012년-2 20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2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학년이 올라가면서 꼭 준비해 뒀던 것이 전과였답니다.

있어도 자주 보지 않지만 없으면 왠지 불안하고 모르는 것이 있을때 바로 찾아볼 수 있는 책이 필요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이들이 잘 들여다 보지 않는 것이여서 잘 볼 수 있는 학습지를 찾게 되더군요.

 

전과와 문제집을 하나로 묶은 우공비 자습서 국어는 개념학습을 통해 교과서의 내용을 먼저 이해하도록 예습을 하고 하고

방과후에 수업시간에 배운것을 복습하도록 하고 수업중의 숙제를 도와주는 과정과 마지막으로 평가의 단계를 갖고 있습니다.

교과서의 내용파악이 전과보다도 자세한 설명이 되어있더군요.

교과서 파악부분은 어휘력 파악과 설명등 다방면으로 지문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국어적인 설명이 이뤄지네요.

하지만 전과에서 볼 수 있는 이해를 돕는 것들은 몇몇의 과정의 빠져 있답니다.

내용파악을 잘 해 시험은 잘 볼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기초실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식은 조금 약하다는 느낌이네요.

 

확인 문제도 많이 없어 문제집을 풀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좋을 수 있지만

집중을 통한 공부의 습관을 들일 수 있는 것은 문제풀이라고 생각하는데 문제를 풀 수 있는 것은 제재평가와 단원평가 뿐이랍니다.

물론 충분한 내용이해로 더이상의 문제풀이를 안해도 되는 아이들도 있지만

확인 작업을 하지 않으면 아이들이 무엇을 알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없기에

다양한 문제를 접할 수 없어 문제풀이용 문제는 따로 구매해야 할 듯 하네요.

 

교과서를 보고 있는 듯한 책이라 방학중 예습으로 사용하면 적당할 것 같은 자습서입니다.

교과서의 내용을 그대로 옮겨놓아 우공비 자습서 하나면 예습은 문제없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