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세계지리 생생 교과서 - 외우지 않아도 쏙쏙 들어오는 초등 생생 교과서 시리즈 8
이우평 지음, 이예휘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다' 라는 말이 생각나는 책입니다.

세계를 많이 알면 앞으로 자신이 할 수 있는 것들을 찾기에 좀더 수월하지 않을까요?

그런의미로 세계를 제대로 알아야 겠다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외우지 않아도 쏙쏙 들어오는 초등 세계지리 생생 교과서는

세계지리의 설명을 이 한권에 모두 담아놓아 기본지식을 얻을 수 있답니다.

그러나 생각만큼은 생생하지 않고 생생한 사진은 부족하더군요. 삽화가 반이랍니다.

표지의 시원한 글에 느낌에 비해 내용은 편집은 너무 딱딱하고

재미있는 만화에 약간 보기어려운 말풍선 속 글씨들...

이런 스타일이 요즘아이들에게 대세인가봐요. 책이 재미있다면서 후다닥 보내요.

결코 후다닥 볼 수 있는 내용은 아닌데 만화만 본듯해서 약간 서운했지만

만화가 재미있어 자꾸 보다보면 내용에도 자꾸 눈을 돌려 정보를 익힐 수 있을 거란 기대를 하게 합니다.

 

알찬 내용의 지식들이 많이 있어 한권으로 세계를 모두 파악할 수 있답니다.

내용이 초등생이 모두 알기에는 어렵겠지만 중학교까지도 무난히 읽을 수 있겠더군요.

좀더 상세한 사진과 지침의 방향이 세심하게 표현되어 있어다면 좋았을 텐데라는 아쉬움이 있었답니다.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양극지방의 지리,문화, 역사, 정치, 경제를 한번에 해결해 주는 책이랍니다.

들어가기를 통해 각 대륙별로 문명의 시작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내용을 설명해주며,

각 대륙안의 나라들의 역사와문화, 지형과 기후,자원과산업에 대해 특징에 맞게 설명해주며,

나라둘러보기를 통해 대륙안의 여러 나라에 대해 대표적인 정보를 알 수 있답니다.

신기한 세계의 이야기를 모두 읽어볼 수 있는 책이어서 두고두고 볼것 같습니다.

세계를 이 한권의 책으로 꽉 잡아줬으면 하는 바램을 갖게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