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물이 뭐야? - biology ㅣ all about 3
헤이절 매스켈 지음, 이충호 옮김, 애덤 라컴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양장본인 겉표지와 속지는 아트지로 깔끔하고 가볍습니다.
내용은 생동감있는 색감, 재미난 삽화와 사진, 편안한 어감의 간결한 설명이 편하답니다.
처음 책을 보았을때 과학책치곤 매우 얇다라는 생각을 했으나 읽어본 후의 이 책은 백과사전보다 더 가깝게 더 재미있게 우리아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이었답니다. 생물에 대한 기초지식을 군더덕이 없는 설명과 삽화로 아이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인간과 식물, 동물등 생태계를 이루는 모든 생물학적인 지식을 간결하게 설명하지만 아이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답니다. 생명의 대한 모든 지식을 만나볼 수 있는데 사람에 관한 부분도 재미있었답니다. 아이들이 하는 황당한 질문에 대한 답을 이 책속에서 찾을 수도 있었답니다.
궁금한 질문은 엉뚱한 대답이나 대답을 회피하지 말고 책을 들고 함께 찾아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총6part로 이루어져 있지만 이책의 특징은 각 페이지의 내용에 번호를 부여하지 않았답니다.
숫자하나 빠졌을 뿐인데 책에 쉽게 빠져들게 되네요..
기본지식도 많고 자세한 설명은 아니고 초등학생이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만큼의 내용으로 이루어지고 서브내용들 하나하나 정성껏 설명을 해놓았답니다.
생물의 모든 영역을 전달하고자 많은 공을 들인 책이라는 점을 알 수 있답니다.
이 한권으로 생물학의 기초지식은 탄탄히 할 수 있어 백과사전이 부럽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