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우등생 과학 2010.12 - 창간호, 초등과학학습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과학잡지를 한동안 보다가 있는 잡지 또 보면 되겠다 싶어 신청을 하지 않고 있었다.

그러던 중 월간 우등생에서 우등생과학이란 과학잡지가 눈에 들어왔다.

어떤 내용의 잡지 일지 무척 궁금하기도 하여 우등생과학을 만나보게 되었다.

 

2011년 1월호를 미리 만나보니

우등생과학은 새교과서의 교과과정을 2년에 걸쳐 그 내용을 이해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짜여져 있었다.

한학년이 아닌 3~6학년의 과학의 전분야에 걸쳐 그 내용을 담는 다고 한다.

3~6학년이라고는 하나 중학교과과정의 기본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연계되어진다는 계획이 정말 맘에 들었다.

 

2011년 1월의 내용에는 ......

3학년 교과과정의 1.우리생활과 물질에 대해

4학년 교과과정의 1.무게재기,

5학년 교과과정인 3.식물의 구조와 기능 과 1.지구와 달,

 6학년 교과과정 1. 빛  과 4.빛과 그림자의 내용을 담겨져 있었다.

이 내용들은 중학교 1,2,3,학년의 교과과정과 연계된다.

 

차례로는 이달 특집으로 무게 재가와 수평잡기를 볼 수 있다.

또, 과학의 부분별로 기초과학 부분, 체험과학부분, 통합과학부분, 심화과학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다.

기초과학분야는 만화를 통해 아이들의 기본개념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체험과학분야에서는 실험과 탐방을 통해 과학이 재미를 실생활에서 발견 응용할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통합과학분야에서는 나와 과학의 밀접한 관계를 만화와 내용을 통해 읽어볼 수 있다.

심화과학분야에서는 자연과 기술과학 예술과 만난과학, 초간단 부엌실험을 읽을 수 있다.

초간단 부엌실험은 아이들과 꼭 해봐야겠다.

 

이 책을 읽을 아이들이 만화에서 심화내용까지 알차게 읽을 수 있는

과학잡지를 읽게 되어 재미있었다.

올컬러와 재미있는 만화학습이 인상적이며

화려한 사진 또한 과학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게 만들어 주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